차량관리앱 마이클

올가을 미세먼지 주의보! 내 차 실내공기, 이렇게 대처하자! 본문

차량관리 꿀팁

올가을 미세먼지 주의보! 내 차 실내공기, 이렇게 대처하자!

카롱이 2018. 10. 18. 16:23

갑자기 추워진 날씨와 함께 찾아온 불청객! 바로 미세먼지입니다.
차 실내 공기도 안심할 수는 없겠죠? 지금까지 외부 공기를 차단하는 것만으로 가볍게 조치하셨다면 이번에는 좀 더 신경 써서 미세먼지를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내 차의 마스크
에어컨 필터부터 챙기자!

에어컨 필터가 여름에만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에어컨 필터는 외부에서 유입되는 공기를 걸러주는 '마스크'와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내부에 순환되는 공기도 에어컨 필터를 통과하게 됩니다. 따라서 냉방이 사용하지 않는 계절에도 관리는 필수입니다! 에어컨 필터를 교체한지 오래되었다면 바로 교체해주세요.
미세먼지를 걸러 내는지
체크하자!

모든 필터가 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는 기능을 넣은 필터를 사용하셔야합니다. 시중에 PM 2.5라고 표기된 미세먼지 필터 제품을 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입자가 2.5μm 인 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는 기능이 들어있는 것입니다. 100% 미세먼지를 걸러 낼 수 없겠지만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만큼 대세에 맞춰 미세먼지용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적절하게
내기 순환모드를 사용하자!

외부 미세먼지가 심할 경우, 우선 외부 공기를 차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의 내기 순환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런데 내기 순환 모드로 장시간 주행하면 차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졸음운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시간에 한 번씩은 내기 순환 모드를 끄고 외부 공기를 유입시켜주세요. 유입되는 외부 공기의 미세먼지는 에어컨 필터가 걸러줄 거예요.
미세먼지 탓만 하지말고
실내 먼지도 제거하자!

세차할 때, 실내 청소는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자동차 내부에서 가장 오염되기 쉽고, 먼지가 잔뜩 끼어있는 곳은 바로 '바닥 매트'와 '천장'입니다. 바닥 매트는 신발의 오염 물질이 직접 닿아 오염되기 쉽습니다. 3개월 이상 청소하지 않으셨다면 수만 마리 곰팡이균이 번식했을 거예요.

차량 천장은 대부분 섬유로 만들어져 오염물질이나 먼지가 쉽게 달라붙게 됩니다. 천장도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세요!
혹시 미세먼지 때문에 차량용 공기 청정기 구매를 고민하시나요? 그전에! 오늘 알려드린 기본적인 대처 방법으로 관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