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대형마트만 다녀와도 ‘직접’ 할 수 있는 정비 3가지! 본문

차량관리 꿀팁

대형마트만 다녀와도 ‘직접’ 할 수 있는 정비 3가지!

카롱이 2018. 10. 11. 01:42

대부분 대형마트에서 자동차 주요 소모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 알고 계셨나요? 정비소를 가지 않고 대형마트에서 구입하고 교체하시면 비용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가장 정비하기 쉬운 3가지 항목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저렴하게 구입하자

우선, 정비를 위해 용품을 구입해야 하는데요. 대형마트 자동차 용품 코너를 방문해보시면 생각보다 많은 정비 용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왕 하는 김에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원하신다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격비교를 통해 최저가 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난이도 : 쉬움
1. 와이퍼 블레이드

구매
와이퍼는 차종별 사이즈와 체결방식을 확인 후 구매해야 합니다. 마트 제품 진열대에 모델별 사이즈가 안내되어있습니다. 차종마다 체결 방식이 다를 수 있고, 전용 와이퍼를 사용해야 하는 차도 있으니 꼭 확인 후 구매하세요.
초간단 교체 방법

① 와이퍼를 수평으로 세워주세요
② 홀더를 눌러 아래로 분리해주세요.
③ 고리에 걸고 커버를 닫아주세요.
교체주기
평균적으로 와이퍼 교체주기는 6~10개월입니다. 하지만 운전패턴과 환경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잘 닦이지 않거나 소음, 떨림이 발생한다면 바로 교체해주세요.
난이도 : 쉬움
2. 에어컨 필터

구매
에어컨 필터 제품은 마트 PB 상품부터 필터 특성별 제품까지 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국내 제조사 차량의 경우 진열대에 교체 가능한 제품 목록이 나와 있으니 확인 후 구매하시면 됩니다. 수입 제조사 차량의 경우 마트에 없을 수 있으니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간단 교체 방법

① 조수석 앞쪽 글로브 박스를 열어주세요.
② 필터 커버를 분리해주세요.
③ 기존의 필터를 새 필터로 교체해주세요.
*일부 차량은 위 그림과 달리 필터 장착구조가 복잡하여 교체 작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교체주기
에어컨 필터는 1년에 2번 정도 교체해주시면 좋습니다. 에어컨·히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여름과 겨울 전 점검하고 교체해주시면 가장 좋겠네요. 또 시간과 관계없이 주행거리가 1만 5,000km정도로 길었다면 점검/교체해주세요.
난이도 : 아주 쉬움
3. 워셔액

구매
마트는 물론, 편의점에서도 몇 천원이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여러 통 구매해 놓고 사용하시면 편리해요. 코팅성분 등을 추가한 몇 배 이상 비싼 제품도 있어요.
초간단 교체 방법

① 운전석 아래 보닛을 여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WASHER ONLY라고 쓰여있는 파란색 캡을 열어 보충해주세요.
③ 보닛을 잘 닫아주세요! (확인 필수)
교체주기
워셔액은 다 떨어지면 워셔액 경고등이 켜집니다. 요즘은 경고등이 없는 차량도 많고, 고장 나서 경고등이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래 워셔액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겨울이 오기전 한 번은 체크해주세요.
어때요? 정비하기 참 쉽죠?
간단한 정비는 굳이 정비소 가지말고 마카롱 꿀팁으로 해결하세요! 😀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