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타이어 교체 시기 아는 법 (30초) 본문

카테고리 없음

타이어 교체 시기 아는 법 (30초)

카롱이 2021. 6. 17. 15:31

타이어 교체 시기
아는 법 (30초)

2021.06.17


타이어는 언제 교체해야 할까요?

타이어는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은 물론, 연비와 승차감까지 영향을 미칩니다.정상적인 타이어는 잘 멈추고 미끄러지지 않지만, 마모가 심하거나 오래된 타이어는 항상 사고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죠.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에 따르면매년 200명이 타이어 고장으로 사망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지금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타이밍인지 아는 건 딱 30초면 충분합니다!

 


타이어 교체 시기 아는 법 1
마모 정도 확인

타이어가 얼마나 닳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바로 타이어에 있습니다. 내 차 타이어 옆면에 돌출된 삼각형 표시를 찾아보면 트레드 홈 사이의 마모한계선 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타이어 마모가 심하면 이 마모한계선이 양옆 트레드와 비슷한 높이가 되는데, 이 전에 반드시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마모한계선이 아직 홈 안쪽에 깊숙이 위치해 있다면 마모도는 양호한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타이어 교체 시기 아는 법 2
생산연도 확인

그런데 타이어는 마모도 외에 얼마나 오래되었는지도 중요합니다. 타이어의 주 재료는 고무이며, 고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화되어 자연적으로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마모가 별로 안 되었더라도, 타이어가 생산된 지 5년이 지났다면 교체를 권장 드립니다.

 

 

온라인 타이어 교체 방법

타이어는 정확한 소비자 가격이 없고, 눈으로 봐서는 타이어 상태를 알기 어렵기 때문에 소비자로서는 의심이 가는 대표적인 자동차 소모품이었습니다. 때문에 직접 오프라인 샵을 방문하기보다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타이어를 구매하고 교체 서비스를 받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온라인 타이어 구매 및 교체 서비스는 생각보다 쉬운데요.

 

배송비를 따로 받거나 장착비가 포함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여러 조건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의 경우 통상 2-30% 정도 저렴하게 타이어를 구매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마이클 타이어 교환
서비스 소개

마이클 앱에서도 엔진오일뿐만 아니라 타이어도 교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정비예약' 탭에서 한국타이어 또는 금호타이어 제품을 선택하고 장착점을 선택해 방문하시면 끝!

 

타이어 선택 시에는 내 차 타이어 사이즈 정보가 필요한데요. 타이어 사이즈도 내 차 타이어 옆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마이클에서는 모두 생산한 지 6개월 내 새 타이어만 취급합니다. 또 장착점을 선택할 때에도, 실제 운전자들의 후기를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하고 타이어 교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요.

6월 내 타이어를 교체하시는 분에 한 해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내 타이어 상태를 한 번 점검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