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보험사에선 안 알려주는 자동차 보험 가입팁 4가지 본문

차량관리 꿀팁

보험사에선 안 알려주는 자동차 보험 가입팁 4가지

카롱이 2019. 4. 18. 20:59

차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 여러분은 어떻게 가입하고 계신가요? 혹시 보험사에서 처음 보여주는 담보와 가입금액 그대로 가입하시진 않으셨나요?
자동차 보험에는 보험사에서 적극적으로 알려주지 않는 보장 종류들이 있습니다. 마카롱이 알려드리는 자동차 보험 꿀팁 4가지를 보고,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위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해보세요!
*운전자마다 처한 상황이 다를 수 있으니 나에게 맞는 항목만 골라서 가입해보세요!
대물배상 확대,
보험료 5천원 ↑ / 보상액 8억 ↑

대물배상은 다른 사람의 자동차 또는 재물에 끼친 손해를 보상하는 담보로 2천만원 이상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이며, 최대 10억원 까지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상 보험사들의 대물배상 한도는 기본 2억으로 설정 되어 있는데요.

만약 고가의 외제차와 크게 사고가 난다면 보상금액 2억으로는 터무니없이 부족하겠죠. 또한 도로 시설물이나 영업중인 건물에 피해를 준 사고라면 수리비 뿐만 아니라 수리기간 영업손실도 대물배상으로 처리됩니다.

따라서 늘어나는 외제차, 그리고 그들이 밀집된 수도권에 살고 있다면? 대물배상 한도를 늘리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대물배상 한도 2억과 10억의 보험료 차이는 약 5,000원 가량이니 합리적으로 생각해도 충분히 한도 증액을 고려할 수 있는 사항인 것 같습니다.
*차종마다 보험료 차이는 다를 수 있습니다.
자동차상해, 치료비/위자료/
휴업손해까지 폭넓게 보장받자!

보험사 홈페이지에는 자기신체사고 보장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신체사고(자손)보다는 자동차상해(자상)로 변경 가입하는 것을 권장드리는데요. 두 담보 모두 피보험자가 죽거나 다친 경우 보상해준다는 점에서 동일하지만, '자손'은 상해급수에 따른 보상인 반면 '자상'은 치료비 전액과 위자료/휴업손해 까지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통계를 보면 한화 다이렉트 자동차상해 1억 가입자가 34%로 가장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차상해는 자기신체사고보다 보험료가 3~6만원 가량 비싸기 때문에 충분한 고민 후에 선택하셔야 합니다.
무보험차상해,
무보험사고 / 뺑소니도 5억 보상

무보험차상해 담보는 가해차량이 가입한 자동차 보험이 없거나, 뺑소니 사고를 당했을 경우를 대비해 가입합니다.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하지만 보험사의 기본 설정은 2억인데요. 만약 가족의 생계를 홀로 책임지는 가장이 뺑소니 사고를 당할 경우, 기본 금액으로는 향후 치료비 및 가족 생활비를 충당하기에 턱없이 부족할 것입니다.

따라서 가족 상황을 고려한 후 무보험차상해 한도는 최대 5억원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년 보험료 차이도 1,000원 미만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차종마다 보험료 차이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첨단안전장치 장착시,
보험료 5% 할인

사고가 날 가능성이 적은 경우 보험료를 낮게 책정하고, 반대인 경우 보험료는 높게 책정하는 것이 보험의 기본입니다. 따라서 차의 안전옵션 유무에 따라서도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여러분의 차에는 전방충돌방지장치, 혹은 차선이탈경고장치와 같은 안전 옵션이 있으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안전옵션 특약으로 5% 가량의 보험료를 꼭 할인받으세요!
(안전옵션 외에도 적게 탄 만큼 할인받는 마일리지 특약, T map운전 점수가 높으면 할인받는 착한운전 특약 등 여러 보험 특약이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알면 알수록 돈은 절약하고 안전은 지키는 자동차 보험. 내 차의 보장 금액은 선택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해보세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