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가을맞이 필수 점검사항 본문

차량관리 꿀팁

가을맞이 필수 점검사항

카롱이 2016. 9. 29. 20:40


가을맞이
필수 점검사항
내 차 맞춤 소식
마카롱
앱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1. 전조등/안개등

가을이 시작되면서 아침저녁으로 안개가 잦은데요. 바로 지금이 자동차 전등 상태를 점검해야 할 때입니다.
밤 운행 시 자주 쓰는 헤드라이트가 안개낀 날에는 효과가 없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왜냐하면, 안갯속에서 헤드라이트는 물방울에 반사돼 시야를 흐리게 만들기 때문이에요.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안개등! 안개등은 헤드라이트보다 투과율이 좋아 안개를 뚫고 나가는 성질이 있어 시야 확보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려줘 사고를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 안개등이 헤드라이트보다 ‘조금 더' 나을 뿐, 안개등이 모든 것을 해결해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안개낀 날에는 안개등을 켜고 반드시 서행하세요!

계기판에서 On/Off 상태를 확인하세요.
2. 서리 제거용 열선

일교차가 심한 가을에는 유리창에 서리가 자주 발생합니다. 유리창에 서리가 끼면 시야 확보가 어려워 위험한데요. 때문에 뒷유리의 서리 제거용 열선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혹시, 뒷유리를 심하게 문지르며 청소한 적이 있거나, 뒷유리 근처에 날카롭거나 딱딱한 물건을 놔두셨나요?

모두 열선을 손상시키는 원인인데요. 열선 고장 방지를 위해 뒷유리를 청소할 때는 부드러운 면으로 가볍게 닦아 내고, 차가 진동할 때 열선에 물건이 부딪혀 손상이 가지 않도록 열선 가까이에 물건을 올려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세차

휴가철에 바닷가나 산길을 달리셨다면 차량 하부를 꼼꼼히 씻어 염분이나 오염물질로 차량이 부식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만약 차에 모래나 진흙 등이 묻어있다면, 강한 수압으로 모래가 차체에 흠집을 낼 수도 있기 때문에 자동세차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차내 세균 번식을 막기 위해 매트를 벗겨 차량 바닥의 습기까지 제거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마카롱 추천
사계절 점검 항목 6가지

특정 계절에 상관없이 사계절 내내 점검해야할 항목들입니다. '차량 구매 날짜, 내가 달린 km'에 따라 달라지는 정비 타이밍을 ‘마카롱앱 정비목록'을 통해 확인하세요!
이미지출처 : en.bab.la, puremuskoka.com, redorbit.com, taylorautoglass.com, yourmechanic.com, youtu.be/nB5gAAJn_1o
운전하는 친구에게 알려주기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