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에어컨을 켰는데, 걸레 썩은 냄새가 난다? 본문

차량관리 꿀팁

에어컨을 켰는데, 걸레 썩은 냄새가 난다?

카롱이 2017. 7. 4. 00:59

안녕하세요.
차량관리앱 마카롱입니다.
요즘 같이 덥고 습한 계절에는 차를 타면 무.조.건. 에어컨을 켜게 되죠!
그런데 에어컨을 켰더니, 시큼털털하거나 걸레 썩은 냄새 같은 불쾌한 냄새가 날 때가 있는데요. 한 번쯤 경험해 보셨죠? 마카롱 가족분들은 에어컨에서 냄새가 날 때 어떻게 하시나요?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면 냄새가 나지 않을까요?
에어컨에서 냄새가 날 때는 3단계로 체크해 주세요.

에어컨 냄새,
왜 나는 거죠?

출처  motorcarsintl.com
에어컨 필터 또는 공조장치에 생긴 곰팡이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조 장치가 뭐에요?
공기 조절 장치로 차 내부의 온도, 습도,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모든 장치에요.
에어컨 필터 곰팡이 제거
에어컨 필터는 직물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곰팡이가 생길 확률이 높아요. 교체만 해주면 간단하게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공조장치 곰팡이 제거
공조장치 증발기 주변에 맺힌 수증기와 먼지가 엉켜 생긴 곰팡이 때문에 냄새가 나는데요. 시중에 판매하는 전용 제품(에바클리닝, 곰팡이 제거제 등)으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냄새,
예방할 수 없을까?

출처  Nissan Youtube
무엇보다 ‘제습'이 중요합니다. 곰팡이가 좋아하는 ‘습기’를 없애는 것이 최고죠 👍. 목적지에 도착할 때쯤 에어컨을 끄고 외기 순환 버튼을 눌러 송풍시켜 주세요. 공조장치 건조에 도움이 된답니다.
냄새는 안 나는데
시원한 바람이 안 나와요 ㅠ.ㅠ
에어컨 냉매가 부족하거나 누출되는 현상입니다. 자가 정비로 해결할 수 없어요. 고민하지 말고 정비소를 방문해 주세요!
사실 에어컨 필터는 냄새와 상관없이 정기적으로 점검 및 교체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제조사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마카롱을 실행하신 후, 정비목록을 꼭 확인해 주세요.)
곰팡이는 냄새도 문제지만 무엇보다 우리 건강에 좋지 않죠~ 가을이 오기 전까지 에어컨 사용할 일이 많은데, 이번 기회에 꼭~ 점검하세요!
마카롱 깨알꿀팁
에어컨에서 시원한 바람이 빨리 나오게 하는 방법!
에어컨 바람 세기를 강풍으로 2-3분 틀어놓고, 서서히 약풍으로 줄이는 게 연비에도 좋고 더 빨리 바람이 차가워진답니다. :)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