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이중주차 차량, 밀다 사고가 난다면? 본문

차량관리 꿀팁

이중주차 차량, 밀다 사고가 난다면?

카롱이 2018. 8. 23. 23:30

이중주차 자주 하시나요?
아파트 단지 내, 마트 주차장 등 주차 공간이 부족할 경우 이중주차를 하게 되는데요. 반대로 이중주차 차량을 밀어서 차를 뺀 경험 있으신가요?
이중주차 차량,
잘못 밀다간..

만약, 이중주차된 차량을 밀다가 사고가 발생하면 민 사람이 가해자가 됩니다! 과실의 약 80%를 책임지게 되며 운전 중 발생한 사고가 아니라 자동차보험으로는 처리할 수 없습니다.
이중주차 차량,
가능하면 밀지 마세요!

이중주차 차량을 밀기 전,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이중주차 차량 차주에게 연락 먼저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급히 이중주차 차량을 밀어야 한다면 차량 앞 쪽 상황을 잘 보고 힘을 조절해가며 조심히 밀어주세요.
이중주차 해야한다면
이것만큼은 지키자!

P 기어에서만 시동이 꺼지는 차종은 시동을 끈 후 기어 주변 쉬프트락 릴리즈(Shift lock release)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N 기어로 변경해주세요. (작동 방식 및 기능 유무는 차종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이중주차를 해야 할 경우에는 기어는 중립에, 파킹 브레이크는 해제 해주세요. 또한 장시간 이중주차를 삼가고, 연락처를 꼭 남겨두어야 합니다!
정리.
내 차 앞에 이중주차 차량이 있다면 ① 가능하면 운전자에게 연락하고, ② 급히 밀어야한다면 차량 앞 쪽 상황을 잘보고 조심히 밀어주세요! 내 차를 이중주차 하게 된다면, 다른 차량에 피해가지 않도록 매너를 지켜주세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