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엔진오일, 제때 안 갈면 큰일날까? 본문
엔진오일, 제때 안 갈면
큰일날까?
2021.07.26
차를 잘 모르는 초보운전자라도 '엔진오일'이라는 단어는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흔히 엔진을 자동차의 심장, 엔진오일을 자동차의 혈액으로 비유하는데요. 끊임없이 움직이는 엔진을 부드럽게 윤활하고, 냉각은 물론 녹슬지 않게 방청 역할까지 해주는 게 바로 엔진오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엔진오일은 소모품이며, 반드시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어야 엔진이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데요. 만약 엔진오일을 제때 갈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엔진오일 제때 안갈면?
1. 엔진 성능이 악화돼요
엔진오일은 윤활제, 밀봉제 등의 역할을 하면서 엔진 내부 찌꺼기들과 섞이게 됩니다. 이렇게 사용된 엔진오일은 오일필터를 지나 깨끗하게 걸러져 다시 엔진 내부를 순환합니다.
엔진오일을 오랫동안 교환하지 않으면 이런 정화 기능이 한계치에 도달하여 찌꺼기가 엔진 내부에 쌓이게 됩니다. 이는 곧 엔진 성능 악화를 유발하고 소음, 진동에도 악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오래된 엔진오일은 연비와 동력에도 악영향을 줍니다. 엔진의 장치들은 동력을 얻기 위해 움직이면서 서로 마찰을 일으키는데요. 이때 엔진오일은 장치 사이를 채우며 윤활제, 밀봉제 역할을 해줍니다.
하지만 엔진오일을 제때 갈지 않으면 윤활 기능이 저하되어 마찰이 심해지고 엔진 출력이 떨어져 연비도 낮아지게 됩니다. 또한 밀봉 역할을 하지 못하면 장치 틈새로 연료가 새어나가 엔진의 폭발력이 저하됩니다.
엔진오일 제때 안갈면?
2. 엔진이 눌러붙고
심하면 차가 퍼져요
보통 차가 멈추는 경우는 냉각수가 엔진 과열을 막지 못해 차가 멈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엔진 내부에 엔진오일이 부족한 경우에도 엔진이 멈추고, 차가 퍼질 수 있습니다.
엔진에 필요한 만큼 엔진오일이 공급되지 못하면 엔진 내부 마찰열이 증가하고, 엔진오일이 열을 제대로 운반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그로 인한 고열로 피스톤이 팽창해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특히 여름철 폭염과 같이 엔진룸 온도가 매우 높은 상태에서는 더 영향을 받을 수 있죠.
이렇게 중요한 엔진오일, 갈 때가 되었다면 마이클로 예약하고 교체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엔진오일, 마이클에서 교체하면 좋은 점, 하나
까먹지 않고
제때 교체 할 수 있어요
마이클에서 엔진오일을 교체하면, 엔진오일 교체 내역과 함께 전문 정비사의 내 차 점검 리포트를 받을 수 있어요. 교체내역은 마이클 앱과 연동되어서 교체주기를 계산하고, 다음 교체시점에 자동으로 알림을 보내드려요.
엔진오일, 마이클에서 교체하면 좋은 점, 둘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리 결제해요
차를 잘 모르는 분들은 엔진오일 가격이 얼마인지, 비싼건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이클에서는 내 차 추천 엔진오일 패키지 가격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앱 결제 후 방문하니 추가 비용에 대한 걱정 없이 교체할 수 있어요.
*엔진오일 패키지 : 엔진오일+오일/에어필터+공임비
엔진오일, 마이클에서 교체하면 좋은 점, 셋
안심하고 '오늘'
교체할 수 있어요
오늘 바로 엔진오일 교체하고 싶은데, 급하게 예약해도 될지 걱정되신다구요? 마이클에서는 오늘 예약, 오늘 시공이 가능합니다. 엔진오일 갈 때가 되었다면, 7월 한정 1만원 할인 받고 지금 엔진오일을 교환해 보세요!
쿠폰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