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설연휴 찬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본문

차량관리 꿀팁

설연휴 찬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카롱이 2018. 2. 1. 14:54

안녕하세요. 차량관리앱 마카롱입니다.
이번 설 명절은 평창올림픽 기간 안에 있어 가족들과 함께 축제의 분위기를 즐기기 좋을 것 같은데요! 설연휴를 맞이하여 교통정보에 대해 알아볼게요!
설 연휴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지난해 9월 개정된 유료도로법 시행령으로, 이번 설 연휴도 3일간 전국 고속도로의 통행료가 면제된다고 합니다.👏👏👏
2월 15일이 되는 자정부터 2월 17일이 지나는 자정까지 해당 시간안에 통행한 차량의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하이패스 통과할때 요금이 찍혔다?
걱정마세요! 하이패스 이용 차량은 요금이 부과되는 것으로 안내되지만, 사후에 면제처리 됩니다.

전국 모든 도로, 다 무료일까?
한국도로공사 운영도로/민자고속도로가 아닌 지자체가 관리하는 유료도로는 통행료 면제 대상이 아닙니다!
하지만 고속도로와 연결돼 간선기능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몇몇 지방도의 도로가 무료통행에 동참한다고 합니다.

TIP.
하이패스가 없는데 하이패스 차로로 들어갔다면!
일반차량인데 하이패스로 통과할 경우, 갑자기 차량을 멈추거나 뒤로 후진하는 행동은 금물! 다음 톨게이트에서 정산원에게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TIP.
올림픽전용차로 체크!
🙋 설연휴 강원도로 향하시는분? 평창올림픽 개최로 영동고속도로(인천방향)와 국도, 지방도 일부 구간에서 '올림픽전용차로'가 운영되어 일반 승용차량의 통행이 제한되니, 통제구역을 확인하세요!
1년 중 가장 먼저 맞이하는 2018년의 첫 명절! 모두 준비 잘 하셔서 즐겁고, 안전한 귀향·귀경길 되시길 바래요~
설에도 운전자 필수앱 마카롱과 함께 하세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