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앞지르기,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본문

차량관리 꿀팁

앞지르기,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카롱이 2018. 2. 19. 13:34

안녕하세요. 차량관리앱 마카롱입니다.
느릿느릿 답답하게 달려가는 앞차를 보면 추월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요. 앞지르기, 언제나 허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앞지르기에 대해 알아야 할 포인트들을 체크해 봅시다!
알아도 다시 한번
차선 종류에 따른 앞지르기 허용구간

차선의 종류에 따라 앞지르기가 허용되거나 허용되지 않는 구간이 있네요. 포인트는 점선구간에서 앞지르기가 가능하다는 사실!
차선이 황색선(중앙선)이여도 점선구간에서 앞지르기가 가능합니다. 단, 중앙선 점선구간을 넘어갈때는 반드시 반대편 교통상황을 유의해주세요!

이 외에도 구부러진 도로, 비탈길의 고갯마루, 가파른 내리막 길 에서도 앞지르기가 금지됩니다.
앞지르기가 금지된 장소에서는 반드시 주행 차선을 지켜야 합니다. 앞차가 조금 답답하더라도 모두의 안전을 위해 조금만 인내심 가져요!
앞지르기에도 방향이 정해져있다?
Q. 다음 그림 중 올바른
앞지르기 방향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① 좌측 입니다!
은근히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신데요. 도로교통법(제21조)에서도 '모든 차의 운전자는 다른 차를 앞지르려면 앞차의 좌측으로 통행하여야 한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몰랐던 분들 혹은 알면서도 무심코 하셨던 분들! 오늘 이후로는 조금 더 신경써서 올바른 앞지르기로 안전운전하시길 바래요.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앞지르기는 추월하는 것이라는 생각에 무리하게 속도를 높여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앞지르기는 교통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 저속 차량을 일시적으로 앞질러 가는 것으로, 무리하게 앞질러 가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규정 속도 이내에서 앞질러 가야합니다.
앞지르려는 차도, 천천히 가려는 차도 도로위 모두의 안전을 위해 조금씩 더 양보할 수 있도록 합시다!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