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우수 믿음파트너] 다온자동차 사장님 인터뷰 본문

마이클 믿음파트너

[우수 믿음파트너] 다온자동차 사장님 인터뷰

카롱이 2020. 4. 26. 16:46

우수 믿음파트너 인터뷰

간단히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안양에서 다온자동차를 운영하고있는 차형민입니다. 업장을 개업한지는 1년 반정도 되었는데, 중간에 마이클과 제휴가 잘 되어서 함께하고 있습니다.
혹시 다온자동차라는 이름은 어떻게 짓게 되신 건가요?

'다온'은 순우리나라 말인데요. 뜻은 '다온다', '좋은 일이 온다'는 뜻이에요. 집사람이 직접 사전을 찾아서 저에게 제안해줬고 저도 좋은 것 같아서 '다온'이라는 이름을 쓰게되었네요. 보통 정비소는 카센타라는 업체명을 많이 쓰는데 '다온'이 순우리나라 말이니까, 카센타라는 말대신 '자동차'라는 말을 써서 우리말로 다 맞추고 싶었어요. 그래서 '다온자동차'라는 이름을 쓰게 되었습니다.
정비를 시작하게 된 사장님의 이야기가 궁금한데요!

먹고 살려고(웃음). 워낙 제가 자동차를 좋아하다보니 적성에 맞아서 계속하고 있어요. 저는 바퀴달린 건 바퀴벌레 빼고 다 좋아해요. 자전거도 좋아하고 가끔 킥보드도 타고 그래요. 경정비도 제 차는 제가 직접하고 있어요. 차를 만지는 것 자체가 재밌어요. 적성에 맞아서 그런지 힘들다는 생각없이 하고 있어요.
마이클과 함께하시게 된 계기가 있나요?

저는 마이클에서 믿음파트너 서비스를 오픈한 지 얼마 안되서 거의 초기 파트너로 제휴를 한 경우인데요. 저 또한 업장을 개업한지 1년 채 넘지 않은 상태라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었고, 기존 고객만으로는 운영이 힘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여러가지 홍보채널을 찾아보고 있었어요. 그 때 마침 마이클에서 먼저 연락을 주셔서 흔쾌히 수락했어요. 처음에는 '이게 잘 될까?' 라는 생각을 조금 했는데 지금은 마이클로 손님도 많이 오셔서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마이클에서 연락오기 전에 집사람이 꿈도 좋은 꿈을 꿨더라고요. 저희 집을 호랑이가 지켜주던 꿈이었다고 하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그 호랑이가 마이클인 것 같기도 하네요.

호랑이이라니! 오히려 마이클에게 사장님이 호랑이 아니신가 생각합니다. 😄
혹시 마이클과 함께해서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일반 손님들은 가격을 모르고 오시는 분들도 있고, 가격을 알더라도 왜 그런 가격이 책정 되었는지 의아해하시거나 정비 서비스에 대해 의심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마이클에선 가격, 후기를 보시고 오니까 저를 믿고 차를 맡겨주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데 집중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다온자동차 사장님은 현재 마이클 믿음파트너 업체 중 가장 많은 리뷰수를 보유하셨는데, 방문을 한 사람이 모두 리뷰를 쓰지는 않잖아요,

정성스러운 리뷰까지 이끌어내는 사장님의 비결이 궁금해요!

우선 정말 많이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관심가지고 리뷰도 달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원래는 말주변이 없었는데 고객님들이 많이 찾아주시고 열심히 설명하려다보니 말주변이 그래도 꽤 늘었어요. 처음에는 설명하는 걸 듣고 싶어하지 않는 고객님들이 있는 것 같아서 말을 시작하는게 힘들었는데, 그래도 우선 제가 말문을 트면 마음을 열고 이것저것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렇게 고객님들이랑 소통하려고 하고 있어요. 어떤 분은 설명을 듣지 않으려고 하기보다는 고객대기실에서 노트북 키고 업무보시는데, 그것도 괜찮아요. 정말 믿고 맡겨주시는 것이니까.
정비를 하시면서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언제이신가요?

좋은 분들을 만났을 때 보람을 느끼죠. 손님을 넘어서 인간적으로도 좋은 사람들. 예약이 한꺼번에 몰려서 체력적으로 힘들 때도 있었는데 이런 경험들이 쌓여서 정신적으로나 물리적으로나 성장하는 것 같아요. 물론 실력도 성장하고요.

마지막으로 마이클 고객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공식정비센터도 좋지만 일반 정비소도 믿고 많이 찾아주셨으면 좋겠어요. 과잉정비를 해준다던지, 정비를 제대로 안해준다던지 일반 정비소에 가졌던 선입견이 있을 수 있는데 정말 정직하게 정비하는 사람도 많고요. 아플 때도 아픈 정도에 따라 대학병원에 가기도 하고 동네 일반 병원에서 하기도 하듯이 자동차 정비도 일반 카센타에서 충분히 잘 할 수 있는 정비가 있어요. 마이클을 통해서 일반 정비소에 대한 인식이 더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믿고 많이 찾아주세요!
✅ 마이클에서 다온자동차를 추천하는 이유
마이클 믿음파트너 리뷰왕 사장님의
센터보다 꼼꼼한 정비 서비스!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