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유턴 모양의 버튼? 내 차 버튼 알아보기 본문

차량관리 꿀팁

유턴 모양의 버튼? 내 차 버튼 알아보기

카롱이 2021. 6. 25. 10:20

유턴 모양의 버튼?
내 차 버튼 알아보기

2021.06.25




유턴 버튼이 실제로 있다면 편집자의 상상속처럼 사용하지 않을까요?
😉

 

유턴 표시가 있는 버튼의 이름은 바로 '차량 내기 순환 버튼' 입니다.차에 대해 큰 관심이 없는 분들은 켜고 끔에 대한 큰 차이점을 알지 못하는데요.편집자와 함께 순환 버튼에 대해 알아봅시다!

 

 


먼저 작동법은 버튼을 눌러 불빛이 들어오면 내부 순환, 꺼지면 외부로 공기가 순환이 됩니다.

 

내기순환모드는 차량 외부의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내부의 공기로만 순환시킵니다. 외기순환모드는 차량의 필터로 걸러낸 바깥 공기를 내부로 유입시키고, 탁해진 내부 공기를 외부로 내보내는 방식입니다.

 

 

용도에 따라 내 건강도 지키고 꿀팁도 얻을 수 있는 필수적인 버튼인데요. 내기 · 외기 모드에 따라 달라지는 미세먼지 유입을 위 그래프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언제 켜고 끄면 좋을까요?

 


내기순환모드는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나요?

내기순환모드는 외부의 공기가 좋지 않을 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미세먼지 심한 날 그리고 터널을 지날 때 사용합니다. 오염된 외부의 공기가 차 실내로 들어오지 못하게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차량 정체가 심한 곳에서도 배기가스가 유입되지 않도록 사용하기도 합니다.

 


외기순환모드는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나요?

 

외기순환모드는 위와 같은 상황 이외에 주기적으로 사용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내기모드로만 사용하면 실내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높아져 졸음운전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쾌적한 도로를 달릴 때는 주기적으로 외기순환모드를 켜 내부의 탁한 공기를 상쾌한 공기로 교체해주세요!

 

 

그 외의 꿀팁 방출!

 

1. 겨울철 김서림이 있다면 히터를 틀고 외기 순환장치를 작동시켜보세요. 차량 내부의 습도가 낮아져 제거에 좋습니다.


2. 에어컨 악취 방지는 내기순환모드를 장시간 유지할 시, 에어컨 증발기의 수분과 먼지가 엉켜 곰팡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는 계절에는, 목적지 도착 5분 전부터 외기순환모드로 변경 해 에어컨 내부를 말려주세요!


3. 차종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현대·기아 차종은 2018년형 모델부터 공기 청정 모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버튼이 따로 있지 않지만 내기 순환 버튼을 2초가 눌러 주면 순환 버튼이 깜빡이며 동작을 시작합니다.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