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계기판에 방귀 모양이? 이건 대체 무슨 뜻인가요? 본문

차량관리 꿀팁

계기판에 방귀 모양이? 이건 대체 무슨 뜻인가요?

운전자 차량관리 필수앱 마이클 카롱이 2021. 7. 20. 12:41

계기판에 방귀 모양이?
이건 대체 무슨 뜻인가요?

2021.07.20


마치 방귀를 연상시키는 듯한 이 경고등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디젤 차량을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종종 마주쳤을 경고등일텐데요.  이 경고등은 대체 무슨 뜻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아봅시다!

 


이 경고등은 무슨 뜻이죠?

 

이 경고등은 '요소수 부족 경고등'으로 이름 그대로 요소수가 부족할 때 뜨는 경고등입니다. 

 

 

요소수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고요?

 

요소수는 디젤 차량이 경유를 연소하면서 발생하는 배기가스에 분사하여 배기가스를 대기와 인체에 무해한 질소와 물로 바꾸어주는 액체입니다. 

 

이러한 요소수는 계속해서 분사되며 소모되기 때문에 주기적인 보충이 필요합니다. 

 

 


요소수는
언제 보충해야 하나요?

 

요소수 소모량은 주행습관 및 주행 환경에 따라 달라지므로 일정 주기보다는 요소수 부족 경고등이 켜지는 시점을 기준으로 보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요소수 부족 경고등은 남은 요소수로 갈 수 있는 거리가 약 2,400km 이하일 때부터 나타나는데요. (*싼타페 디젤 기준, 차종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만약 1차 경고 후에도 보충하지 않으면 2차, 3차 경고까지 표시되며, 요소수가 모두 소진될 경우 시동 자체가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요소수 경고등이 떴다면 바로 보충해 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요소수는
어떻게 보충해야 하나요?

 

요소수 보충은 셀프 주유만큼이나 쉬운데요! 주유소에 비치된 요소수 충전기 또는 인터넷으로 요소수를 구입 후 혼자서도 손쉽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요소수 셀프 보충 방법

주의. 요소수 주입 전 반드시 시동을 꺼주세요. 

 

 

❶ 요소수 준비

 

보충할 요소수를 준비해 주세요.
*요소수는 마이클 앱 또는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❷ 연료 커버를 열고
요소수 주입구 캡 열기

 

연료 주입구와 혼동하지 않게 주의하며 연료 주입구 옆 파란 캡을 열어주세요.

 

 

❸ 요소수 주입구에 
호스를 끼고 기울여서 넣기

 

요소수 용기를 들어 주입구에 호스를 끼워 넣어주시기만 하면 끝입니다. 

 


요소수 관련 주의할 점은?

 

보충하고 남은 요소수는 잘 밀봉하여 직사광선을 피하여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보통 트렁크 한 켠에 보관하여 경고등이 떴을 때 보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요소수는 겉으로는 물처럼 냄새도 안 나고 색도 없지만 요소와 물로 구성되어 있어 차체에 묻었을 시 부식이 위험이 있으니 주변에 묻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묻었을 시에는 재빠르게 닦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요소수를 연료통에 넣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요소수를 연료통에 넣었을 경우 연료 내 수분 과다 함유로 차량 운행이 불가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디젤 차에 꼭 필요한 요소수, 마이클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중요한 요소수, 내 차에 아무런 요소수나 넣을 순 없죠.

 

마이클에선 국제규격을 만족하며 현대, 기아는 물론 벤츠,bmw,볼보 등 모든 승용 scr 차량에 순정품으로 납입되는 순정 1등 요소수, 유록스 추천드립니다. 

 

 

쿠폰 받기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