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속도위반 했는지 바로 확인할 순 없을까? 본문

차량관리 꿀팁

속도위반 했는지 바로 확인할 순 없을까?

카롱이 2020. 1. 2. 15:17

텅 빈 도로를 아무 생각 없이 달리다 보면 나도 모르게 아차 하고 속도위반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두 가지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첫 번째, 자신이 과속 단속카메라에 걸린 것인지 아닌지 의심합니다. 두 번째, 만약 걸렸다면 과연 벌금이 얼마나 나올지 걱정하게 됩니다.
속도위반 고지서가 날라오기 전까지 이렇게 발만 동동 구르지 마세요~ "속도위반, 알고 있으면 당황하지 않는다!" 마카롱이 준비한 속도위반의 모든 것,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싸하다.
이미 과속 단속카메라에
걸린 것 같다.

과속단속카메라에 걸린 그날따라 내비게이션이 하는 말이 왜 들리지 않았을까요? 우선 과속카메라에 걸린 것 같은 싸한 느낌이 들면 이파인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하는 방법
STEP 1
차분한 마음으로 이파인(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에 접속한다.
사이트 주소
https://www.efine.go.kr/main/main.do
(검색창에 '이파인')

포돌이, 포순이가 환하게 반겨주는 이 사이트에서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STEP 2
메인 홈페이지 우측 상단 '교통 범칙금・과태료 > 미납 내역 조회 >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클릭한다.

이때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STEP 3
로그인 후 좌측 상단의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확인한다.

이 외에도 좌측 교통 범칙금・과태료 메뉴에서
미납 과태료, 미납 범칙금 등 벌금 내용도
상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속도위반 범칙금,
초과 속도와 주행도로에
따라 다르다?

속도 위반은 무조건 속도를 위반했다고 같은 범칙금을 부과하는 것이 아닌 초과속도와 주행도로에 따라 다른 범칙금을 부과하게 되는데요.
이파인 사이트에서 범칙금을 조회하기 까지는 일주일 정도의 여유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혹시 과속카메라에 걸린 것 같은 찜찜함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위의 표를 보고 대략적으로 얼마의 범칙금이 부과될지 가늠해봅시다.
속도위반으로 내는 벌금,
너무 가슴 아프다.
미리 제한 속도를 알고 있자!
이미 과속카메라에 걸려버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지만 제한속도를 미리 알고 지키기만 한다면 속도위반할 일이 현저히 줄어들겠죠.

위의 그림은 주행도로별 제한 속도를 정리한 것인데요. 위 그림을 참고하여 이제 내비게이션에 100%의지하지 않더라도 주로 주행하는 도로의 제한 속도를 숙지해서 과속하지 않도록 합시다.
어제는 제한속도 100km/h
오늘은 제한속도 80Km/h?
평소대로 달렸는데 과속이라뇨!

평소 익숙한 도로를 알고 있는 제한속도대로 달렸으나 속도위반 고지서가 날아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경우 ‘가변 속도시스템’이 적용된 도로로 날씨에 따라 속도제한을 변경하는 시스템을 적용한 도로입니다.

위의 표는 영종대교 가변형 구간 과속 단속 기준을 정리한 표입니다. 영종대교처럼 가변형 속도제한표지가 있는 도로에서는 날씨에 따라 변경되는 '가변형 속도제한표지'에 표시된 제한 속도를 따라야 합니다.
마카롱과 함께 알아보는 속도위반에 대한 모든 것, 유익하셨나요? 2020년에도 마카롱과 함께 안전 운전합시다!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