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마이클 앱, 자주하는 질문 본문

마이클 기능

마이클 앱, 자주하는 질문

카롱이 2019. 9. 3. 02:27
주유 내역을 자동으로 입력하고 싶어요!

마이클은 두 가지 방법으로 주유 내역 자동 입력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1. 주유 결제 알림 인식

하단 더보기 > 주유 결제 알림 설정을 눌러 마이클의 '알림 접근 권한'을 허용해주세요. 카드로 주유 결제 후, 결제 내용을 문자나 카드 결제 알리미 어플로 받으시면 주유내용을 인식하여 자동입력됩니다.

2. GS&포인트, 현대오일뱅크 포인트 적립

GS주유소에서 주유하고, GS&포인트를 적립하세요. 현대오일뱅크에서도 포인트를 적립하세요. 포인트를 적립하면, 주유 내역이 자동 입력됩니다. (SK에너지, 에쓰오일은 추후 지원 예정입니다.)

혹시, 아직 마이클에 GS주유소나 현대오일뱅크를 연동하지 않으셨나요? 하단 더보기 > 주유소 포인트 적립 연동을 통해 연동해주세요.

주유소 포인트 적립 연동을 했는데 기존에 쓰던 카드번호가 아니에요!

주유소 포인트 적립 연동은 본인인증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기존에 쓰시던 포인트 카드와 번호가 다르더라도 본인인증 받은 사용자 기준으로 포인트가 통합 적립됩니다.

따라서, 주로 사용하시는 카드번호와 다르더라도 포인트 중복, 유실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빠른 시일 내에 포인트 카드 선택기능을 추가하여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분실/교체했는데 어떡하죠?

이미 마이클 회원이라면, 스마트폰 교체/분실과 상관없이 등록하신 계정으로 로그인만하시면 기존 데이터가 자동으로 복원됩니다.

만약 회원이 아닐 경우, 데이터가 서버에 저장되지 않아 데이터 복원이 불가능하오니 안전한 데이터 관리 및 복원을 위해 이메일을 등록해 주세요.

화면 하단 [더보기] > 이메일을 등록해 주세요!를 눌러 이메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데이터는 어떻게 복원하나요?

먼저, 마이클 회원가입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이미 마이클 회원이라면, 사용하시는 계정으로 데이터가 저장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회원이 아닐 경우, 데이터가 서버에 저장되지 않아 마이클 앱을 삭제하거나 스마트폰 교체/분실로 인한 데이터는 복원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차량관리와 언제든지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도록 이메일을 등록해 주세요.

화면 하단 [더보기] > 이메일을 등록해 주세요!를 눌러 이메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유 기록을 직접 입력할 수 없나요?

하단 홈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파란색 기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유, 정비, 주행, 사고 기록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연비를 어떻게 측정하는지 궁금해요

마이클은 Full to Full(가득 주유) 방식과 내부 정보를 종합하여 연비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부분 주유시에는 연료 탱크에 남은 연료량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없어 어떤 방식으로 측정하더라도 오차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이 때 발생하는 오차를 줄이기 위해 마이클에서는 연료 탱크 용량과 주유 게이지 입력을 제공하여 보완하고 있습니다.

※ 부분 주유 : 주유 후에도 연료 탱크가 가득차지 않는 경우

주유 문자 자동인식이 안돼요

주유 문자 자동인식 기능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만 지원됩니다.

아래 5가지 해결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1. 화면 하단의 더보기 > 주유 결제 알림 설정 > 결제 인식 설정에서 결제 인식 기능 사용이 파란색 체크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2. 스마트폰 문자 앱 알림표시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스마트폰 홈 > 설정 > 알림 > 메시지 앱 알림 표시 활성 확인 *갤럭시 폰 기준

3. 화면 하단의 더보기 > 주유 결제 알림 설정 > 주유인식 키워드 등록을 눌러 인식되지 않는 문자의 키워드를 인식 키워드 입력에 추가한 후 이용해 주세요.

4. 차가 두 대 이상일 경우, 주유 문자 자동인식이 안 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의 더보기 > 주유 결제 알림 설정 > 결제인식 차량 선택에서 자동 입력할 차량을 선택해 주세요.

5. 혹시, 삼성 갤럭시폰을 사용중이신가요? 갤럭시의 성능관리 앱인 디바이스관리자가 실행 중이면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 > 마이클 선택 후 앱 절전을 해제하시면 주유 결제 알림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안내해 드린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화면 하단 더보기 > 주유 결제 알림 설정 > 주유 결제 인식 오류 신고를 통해 마이클에 신고해주세요. 제대로 인식되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주유 문자가 아닌데 주유 문자로 인식돼요

화면 하단의 더보기 > 주유 결제 알림 설정 > 주유 인식 키워드 등록을 눌러 인식을 원하지 않는 문자의 키워드를 제외 키워드로 등록해 주세요. (제외 키워드 예시: 광고, 도시가스)

안내해 드린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화면 하단 더보기 > 주유 결제 알림 설정 > 주유 결제 인식 오류 신고를 통해 마이클에 신고해 주세요. 제대로 인식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주유 문자 자동인식 기능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만 지원됩니다.

데이터가 날아갔어요

먼저, 마이클 회원가입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마이클 회원이라면, 데이터가 서버에 저장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단 [더보기] > 문의 및 개선사항으로 마이클 가입 이메일을 알려주시면 원인을 파악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만약 회원이 아닐 경우, 데이터가 서버에 저장되지 않아 손실된 데이터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차량관리를 위해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도록 이메일을 등록해 주세요.

화면 하단 [더보기] > 이메일을 등록해 주세요!를 눌러 이메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이상해요!

갑자기 연비 또는 통계 데이터가 이상한가요?

아래의 버튼을 눌러 첨부파일을 보내주시면 원인 파악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버튼 클릭 시, 자동으로 파일이 첨부됩니다.

※ 혹시, 연비 데이터가 이상하신가요? 연비가 이상한 부분을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면 더욱 빠른 해결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문의 : cs@macarong.net

이전 앱에서 사용하던 데이터를 가져오고 싶어요

이전에 사용하던 앱의 데이터 파일을 첨부하여 cs@macarong.net으로 메일 보내주시면, 사용하시는 계정으로 데이터를 변환해 드립니다.

(단, DB 파일은 확인할 수 없으므로 xlsx, txt, csv 파일 양식을 부탁 드립니다.)

※ 메일 보내주실 때, 마이클에 등록한 이메일 주소도 함께 보내주세요!

아직 이메일 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화면 하단 [더보기] > 이메일을 등록해 주세요!를 눌러 이메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과거 기록을 한꺼번에 입력하고 싶어요

아래의 데이터 양식 다운로드를 눌러 과거 기록을 입력할 수 있는 엑셀 파일을 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받으신 엑셀 파일을 작성하여 cs@macarong.net 으로 메일 보내주시면, 사용하시는 계정으로 데이터를 변환해 드리겠습니다.

데이터 양식 다운로드

초기화하고 싶어요

초기화 기능은 제공하지 않으나 관리하던 차량을 삭제하고 새로운 차량을 추가하면 처음 이용할 때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 삭제가 안되요

별도의 알림 삭제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차량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차량 삭제를 원하실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1. 삭제하고 싶은 차량으로 이동
2. 홈탭 중앙 우측의 '차 정보 보기' 클릭
3. 차량 정보 화면 우측 상단 '차 삭제' 클릭

* 차량 삭제를 하실 때, 삭제를 원하시는 차량인지 반드시 확인 후 신중히 진행 부탁드립니다.

또한 차량을 삭제하시더라도 해당 차량에 대한 기록을 따로 남겨두길 원하신다면 '더보기 > 설정 > 데이터 내보내기'를 통해 백업하실 수 있습니다.

연비 계산이 이상해요

연비계산이 이상할 경우, 아래 3가지 해결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1. 연비계산 시작일 재설정

중간에 주유기록이 누락되었다면, 연비계산이 이상할 수 있습니다. 새로 주유를 시작한 날짜를 입력하면, 설정한 날짜로부터 연비를 계산합니다.

홈 탭 > 평균연비 클릭 > 평균연비가 이상하다면? 클릭 > 연비계산 시작일 설정 항상 가득주유를 하고 주유기록 하면 보다 정확한 연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연비계산 방식의 이해

바퀴의 회전수를 이용하는 계기판 연비와 달리, 마이클은 그림과 같이 이동한 거리(km)/소모한 기름(L)로 연비를 계산하기 때문에 정확한 내 차의 실연비 측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항상 '가득주유'로 주유기록을 하면 보다 정확한 연비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가득주유를 하지 않을 때에는 '부분주유'체크 후 주유게이지를 꼭 설정해주세요.

다만 부분주유시 연비계산은 주유게이지와 연료탱크 용량 정보를 사용하여 연비를 계산하기 때문에, 가득주유에 비해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주유게이지는 차량마다 오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가득주유에 비해 연비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기타 원인

앱의 버그나, 기타 오류로 인한 연비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잘 이해가 안되시거나 연비 계산이 계속 이상하다면, 더보기 탭 하단 '서비스 문의 및 개선요청' 또는 cs@macarong.net으로 보내주세요! 신속하게 문제 해결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중고차는 관리시작일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관리일 설정 방법

정비주기

홈 탭 > 정비목록 클릭 > 하단 달력아이콘 클릭 > 관리시작일 설정

연비계산

홈 탭 > 평균 연비 클릭 > 평균연비가 이상하다면? 클릭 > 연비계산 시작일 설정

* 계기판 교체시에도 마찬가지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정비항목을 추가하거나 삭제하고 싶어요

정비항목 편집 방법

홈 > 정비 목록 > 우측 상단 편집/추가 버튼 클릭 > 항목 추가, 수정 또는 삭제

정비할 때 안 됐는데 알림이 떠요

마이클의 정비알림은 등록된 차량 제조사에서 정한 정비주기를 기준으로 발송됩니다.

정비/교체주기는 거리와 시간을 기준으로 계산하며, 둘 중 더 이른 시기에 도래하는 주기를 기준으로 발송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개인의 운행패턴에 따라 정비/교체주기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마이클에서는 모든 정비/기타 목록의 점검 시기를 개인에 맞게 변경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자동차 보험의 경우) 홈 탭 > 정비목록 클릭 > 기타 항목 선택 > 자동차 보험 항목 클릭 > 우측 상단 주기 설정 클릭하여 시간 주기 변경

주유 할인금액은 어떻게 적용해야 하나요?

할인쿠폰, 페이백 등의 주유할인 적용의 경우 현재 내부적으로 검토 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적용하겠습니다.

현재로서는 주유기록 시 할인전 금액을 주유금액에 입력한 후, 메모기능을 통해 할인받은 금액을 기록하시는 방법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연료단위나 금액 단위를 변경하고 싶어요

통화 단위

더보기 탭 > 설정 > 통화 단위 에서 변경

연료 단위

홈 탭 > 차 정보 보기 > 자세히 > 하단의 표시 단위 에서 변경 가능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