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차가 잘 안나갈 때확인해야 할 실수 4가지 (테스트) 본문

차량관리 꿀팁

차가 잘 안나갈 때확인해야 할 실수 4가지 (테스트)

운전자 차량관리 필수앱 마이클 카롱이 2021. 2. 3. 22:16

차가 잘 안나갈 때
확인해야 할 실수 4가지

2021.02.01


분명 악셀을 밟았는데 차가 생각처럼 나가지 않는 경험, 해보신 적 있나요? 보통 엔진•구동계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의외로 간단한 원인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차가 안 나갈 때 운전자가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원인, 함께 알아봅시다.

 


에코모드로 설정 후
주행하는 경우

악셀을 밟아도 차가 굼뜬 느낌이 든다면 에코모드를 사용 중이지는 않은지 확인해보는 게 좋습니다. 에코모드는 차량의 출력을 제어해 차량 스스로 연비운전이 되도록 돕는 드라이브 모드인데요.

이 때문에 에코모드 사용 시에는 가속 페달을 급하게 밟아도 ECU가 이를 인식해 가속력을 그대로 전달하지 않고 엔진 토크 상승을 제한합니다.

따라서 에코모드를 사용한다면 연비가 높아질 순 있지만 차가 굼뜬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킹 브레이크가
완전히 내려가지 않은 경우

흔히 사이드 브레이크라고도 불리는 이 장치는 주차 시 차가 밀리지 않게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그러나 초보운전자 또는 베테랑 운전자도 가끔 사이드 브레이크를 올리고 주행을 하는 실수를 하는데요.

 

사이드브레이크를 완전히 내리지 않고 가속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를 잡고 있는 힘보다 앞으로 나아가려는 힘이 세지기 때문에 차가 움직이긴 합니다. 다만 브레이크가 잡고 있으니 페달을 밟는 만큼 차가 나가지 않게 되고, 브레이크 마찰에 의한 타는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가 잘 안 나간다고 느껴지고, 타는 냄새가 난다면 사이드 브레이크가 완전히 해제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