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여름철 차량점검 5가지 본문

차량관리 꿀팁

여름철 차량점검 5가지

카롱이 2016. 6. 15. 22:56




드디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가뜩이나 열이 많이 발생하는 자동차의 최악의 계절은 여름!
우리의 안전을 책임지는 자동차 정기 점검이 더욱 중요한 시기입니다.

개인 차량별로 추가 항목이 있을 수 있으니, 마카롱의 정비/점검 목록을 꼭 확인하세요!



타이어 마모상태가 심각할 경우, 약 40m나 더 달린 후에 완전히 멈추게 되네요. 비가 오는 날은 미끄러우니까 멈추는 거리가 더 길어지겠죠? 

여름철 빗길 운전시 타이어 마모가 심하면 제동거리가 길어져 사고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타이어 공기압이 낮으면 달리는 도중에 타이어가 파열될 수 있으므로 공기압을 적정치 보다 10%이상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을 켰는데 시원하지 않다고 느꼈다면? 

냉매가스가 새거나 에어컨 벨트가 손상 됐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전문가가 아니면 해결할 수 없으니 가까운 정비소에서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에어컨 필터에 걸러진 각종 세균들이 호흡기 질환과 피부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건강을 위해 에어컨 필터를 꼭 교체해주세요.






멀쩡하던 차가 갑자기 시동이 안 걸리는 경우는 배터리 방전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여름철에는 잦은 비와 더위로 와이퍼와 에어컨 사용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배터리 방전에 대비해 배터리 양을 꼭 체크하세요.





계기판의 온도계가 H(high)로 올라가면 엔진이 과열됐다는 신호입니다.

여름철 더위와의 전쟁은 자동차 엔진도 마찬가지인데요. 엔진이 열을 식히지 못하면 작동할 힘이 약해져 심할 경우 엔진룸에서 연기가 나고 자동차가 멈출 수 있습니다. 엔진 열을 식혀주는 냉각수 양을 꼭 체크해주세요.





비오는 날 운전자의 시야 확보의 필수품인 와이퍼! 

오래된 와이퍼는 제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와이퍼 고무를 부드럽게 해주는 와이퍼 짝꿍, 워셔도 충분한지도 체크해주세요.

이상 여름철 정기점검 마카롱팁이었습니다.! 
마카롱이 알려드린 여름철 점검사항 5가지 모두 점검 완료하시고, 올 여름도 안전하게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끝!내지 마시고, 마카롱 정비/점점 목록까지 확인하는 것도 잊지마세요!

재미있는 내 차 관리 문화, 마카롱이 만들어 가겠습니다.
차는 샀는데 뭘 해야 될 지 모를 땐? 마카롱!


이되는 량관리 정보, 마카롱 꿀차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