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디테일링, 일반 손세차와 뭐가 다른걸까? 본문

차량관리 꿀팁

디테일링, 일반 손세차와 뭐가 다른걸까?

카롱이 2019. 10. 7. 19:22

자주 들어본 것 같은데 정확히는 모르겠는 디테일링. “그냥 비싼 손세차 아닌가요?”

이렇듯 디테일링은 일반 손세차와는 목적과 용도가 다른 차량관리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일정 주기로 디테일링을 받는 사람들의 만족도 역시 높죠.
그런데 디테일링 상품들의 이름을 들어보면, 아직도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인데요. 초보운전자도 받을 수 있는 유용하고 만족도가 높은 상품 4가지를 마카롱이 꼽아봤습니다.
손세차는 귀찮고 자동세차로는 약할 때
01 기본 디테일링 세차

위 사진처럼 차량에 묻은 오염물들을 장시간 방치시 에는 침식작용이 발생하여 녹슬고 복원하기 힘들어 집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폼건, 고압수 세차, 휠 크리닝 등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세차를 하고 싶다면? 꼼꼼한 ‘디테일링 기본 세차’를 해보세요.
내 차에 타는 내 사람들을 위해
02 실내 스팀세차

변기보다 26배나 더럽다고 하는 핸들과 발 매트. 이 곳에 서식하는 진드기, 곰팡이균, 미세먼지들은 고스란히 운전자와 가족들에게 들어갑니다. 고온의 스팀 세차 한번으로 실내 매트, 시트에 서식하는 세균을 박멸해보세요. 그럼 주말 가족나들이가 쾌적해질 거에요!
+ 악취나 얼룩, 찌든 때 제거에도 좋아요!
비도 내리고 시야도 뿌옇고, 안전운전을 위한
03 유막제거 & 발수코딩

‘유막’이란 공기 중의 배기가스, 아스팔트 기름때, 곤충 사체 등이 앞 유리에 쌓여 생기는 막입니다. 앞유리가 전체적으로 흐릿해 보이는 것이 유막 때문인데요, 이 유막을 알코올 성분으로 없애는 것이 유막제거 입니다.
또한 전문 디테일샵에서는 보통 유막제거 후 발수코팅도 함께 시공하여 앞 유리에 빗물이 퍼지지않고 흘러내리게 해줍니다.
‘세차’로 ‘새차'가 된다?
04 차량 광택 & 코팅

광택은 차량 표면(도장면)에 생긴 스크래치, 아스팔트에서 묻은 타르 등, 도장면을 얇게 벗겨내고 도장면 본연의 광과 색을 복원하는 작업입니다. 또한 얇은 막을 입히는 코팅 작업을 통해 때나 흠집이 잘 생기지 않도록 하여, 외장 수명을 늘리고 세차도 한결 쉬워집니다.
‘세차’로 ‘새차’를 받은 기분을 느껴보고 싶다면 광택 코팅 작업을 추천드립니다.
내 차에 필요한 디테일링 상품을 찾으셨나요? 알찬 혜택을 드리는 마카롱 믿음 디테일링샵의 상품을 만나보세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