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겨울철 시야 확보의 적, 김 서림 본문

차량관리 꿀팁

겨울철 시야 확보의 적, 김 서림

카롱이 2016. 12. 5. 14:28

겨울철 시야 확보의 적,
김 서림
2016 . 12 . 7
날씨가 추워지면서 자동차 유리창에 자주 김이 서려 운전하기 불편하시죠? 김 서림은 운전에 방해가 될 뿐 아니라 시야를 흐리게 해 위험한 상황을 초래하기 때문에 빨리 제거하거나 예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김 서림 현상은
왜 발생하나요?
차 안의 따뜻한 공기와 바깥의 차가운 공기의 온도 차이, 차 안의 습기가 원인이에요. 차 안의 따뜻한 습기가 차가운 유리와 만나 순간적으로 얼면서 김 서림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김 서림,
어떻게 제거하죠?

출처  Readersdigest.ca (https://goo.gl/nPR19I)
1. 창문 열기
가장 간단한 김 서림 제거 방법은 창문을 열어 차가운 공기를 차 안으로 유입시키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추운 겨울에 자동차 문을 열고 달리면 감기에 걸릴 수도 있으니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니에요.
2. 에어컨 틀기 (=김 서림 제거 장치)

출처  aldus_06 네이버 블로그 (https://goo.gl/MJW6iK)
에어컨을 틀고 에어컨 바람이 전면 유리 방향으로 가도록 설정하고, 바깥의 차가운 공기가 차 안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외부 공기 유입 버튼도 같이 눌러 주세요.
잠깐만요! 히터는 안되나요?
Nononono! 히터를 틀게 되면 실내 온도가 더 높아지기 때문에 김 서림이 더 심해지게 되므로 김 서림이 발생했을 때 히터는 안되요!
겨울에 김 서림 제거는? 에어컨입니다.
3. 김 서림 방지제
시중에 다양한 김 서림 방지제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효과는 제품마다 다르지만 짧게는 10일 길게는 한 달 정도 지속되고, 가격은 제품 성분 및 브랜드에 따라 평균 3천원 대부터 만원 대까지 다양하므로 각 차량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주방세제, 샴푸, 식용유
굳이 돈주고 제품을 사야하나~ 하시는 분들은 집에 있는 샴푸나 주방세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샴푸나 주방세제를 따뜻한 물에 1:1 비율로 섞고 분무기에 담아 뿌린 뒤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마른 수건으로 닦으면 김 서림 방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의 경우에는 식용유를 살짝 발라줘도 좋아요.
마카롱이 알려드린 김 서림 예방법 확실하게 기억해 두셨다가 운전 중에 김 서림이 발생했을 때 당당하게 대처하시길 바래요!
올 겨울도 마카롱과 함께 안전 운행하세요.
친구에게 공유하기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