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설 연휴 장거리 운전, 필수점검 사항 본문

차량관리 꿀팁

설 연휴 장거리 운전, 필수점검 사항

카롱이 2017. 1. 17. 23:22

설 연휴 장거리 운전,
필수점검 사항
마카롱 꿀차
민족 대이동, 설날이 다가왔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떠나는 귀성길에 안전 운전은 필수죠!
부모님께 드리는 가장 큰 선물은 무엇보다 무사귀향!
설 연휴 장거리 떠나시는 마카롱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장거리 운전 필수점검 3가지를 뽑았어요.
1. 타이어 공기압

출처  tirerack.com
계기판을 확인해 주세요. 경고등이 불이 들어오면 공기압 점검 타이밍!
겨울에 기온이 낮아지면 타이어 안의 공기압이 낮아집니다. 공기압이 낮은 차량은 정상적인 차량보다 제동거리가 늘어나게 되는데요. 제동거리가 늘어나면, 사고 발생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타이어의 공기압을 평소 기준치보다 높게 유지해야해요!
특히, 설 연휴에는 고속도로 운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속도가 높아질 수록 제동거리는 더욱 늘어나기 때문에 설연휴 고속도로 운전을 계획중이시라면 '타이어 공기압'을 꼭 점검해주세요!
2. 브레이크 오일

출처  yourmechanic.com
설 연휴 고속도로 운전에서 브레이크의 중요성은 백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을 적절한 시기에 교체하지 않으면 제동력이 떨어지고, 차량 쏠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브레이크 부품 고장의 원인이 되며 심할 경우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도로 표면이 얼고 미끄러워 브레이크 사용 횟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브레이크 점검이 필요합니다.
3. 배터리

출처  mario loiselle / Getty Images
배터리는 온도가 낮아지면 급격하게 성능이 떨어지는 소모품입니다. 특히, 영하의 온도에서는 배터리 성능이 약 50% 가까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다른 계절과 달리 겨울철 배터리 방전이 잦은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고속도로에서 배터리 방전으로 차량이 멈춘다면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장거리 운전 하기 전 꼭 점검해 주세요.
설 연휴 장거리 운전하시기 전에 마카롱이 알려드린 3가지 필수 점검항목은 꼭 미리 체크하세요. 안전하고 즐거운 설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2017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