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2017년 도로교통법 개정 1탄 본문

차량관리 꿀팁

2017년 도로교통법 개정 1탄

운전자 차량관리 필수앱 마이클 카롱이 2017. 2. 2. 22:46

2017년 도로교통법
개정 1탄
마카롱 꿀차
마카롱 사용자분들, 설 연휴 잘 보내셨나요?
2017년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알려드릴게요.

터널 내 차로 변경 금지
위반시, 범칙금 3만원, 벌점 10점 부과

출처   www.ethz.ch
2016년 12월부터 터널 내 차로 변경이 금지됐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CCTV를 이용한 '스마트 단속시스템'이 적극적으로 도입되면서 위반 시 자동 적발되기 때문에 터널 안이라도 법규 위반에 대한 처벌을 절대 피해갈 수 없어요. 작년 12월부터 시범 시행된 남해고속도로 창원1터널에서 '스마트 단속시스템'으로 하루 평균 160여 건이 적발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블랙박스 영상으로 교통법규 위반 행위에 대해 공익신고가 접수되면 운전자가 출석하지 않아도 차주에게 과태료를 물릴 수 있게 변경되어 단속 경찰관이 없는 곳이라도 교통법규 준수에 더욱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영유아 카시트 의무 착용
6세 미만의 영유아
카시트 미착용 시 과태료 6만원

출처   ponila.com
카시트 사용이 더욱 엄격해진 이유는 교통사고로 인한 영유아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입니다.
6세 미만의 영유아가 카시트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 카시트를 착용한 영유아보다 충돌 시 중상 가능성이 20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통안전공단. 2015) 치사율 99%에 달하는 수치인데요. 카시트, 반드시 착용해야겠습니다.
또한, 갓 태어난 신생아의 경우도 카시트를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신생아를 안고 탑승할 경우, 사고 시 아이가 아이를 안은 사람의 에어백 역할을 하여 오히려 더욱 위험하다고 해요!
6세 미만 영유아 보호자를 위한
올바른 카시트 사용법
1. 반드시 뒷좌석에 설치

출처   auto-cat.net
카시트를 조수석에 설치할 경우, 교통사고 발생 시 에어백 팽창으로 아이가 질식되거나 심각한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뒷좌석에 설치할 경우에도 에어백이 없는 좌석에 설치해주세요.)
2. 연령에 맞는 카시트 사용

출처   thecarcrashdetective.com
몸을 가누기 어려운 영아의 경우, 차량의 움직임에 따라 몸이 앞으로 쏠리면서 머리와 척추 등을 다칠 위험이 있으므로 후방 카시트 사용을 추천합니다.
3. 두꺼운 옷을 벗기고 카시트 태우기

출처   expertreviews.co.uk
벨트가 단단히 조여지지 않아 충돌 시 몸이 카시트에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4. 사고 경험이 있는 카시트 사용 금지

출처  pinterest.com BobbyMacdonald
사고로 충격을 받은 카시트는 겉보기에는 멀쩡해도 재충격 시 제대로 보호 기능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마카롱 사용자분들이 도로교통법 개정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실 수 있도록 시행 월에 맞춰 교통법규 안내 컨텐츠를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교통법규 컨텐츠를 읽으셨다면? 해당 법규를 꼭 지켜주세요.
2017년도 마카롱과 함께 안전운전합시다!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