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자동차보험료, 1월 16일부터 오른다! 본문

차량관리 꿀팁

자동차보험료, 1월 16일부터 오른다!

카롱이 2019. 1. 3. 17:44

1월 16일부터 자동차보험료가 3% 정도 인상됩니다. 작년 개인 자동차보험료 평균 64만 원에서 인상률을 적용하면 66만 원 정도가 됩니다. 보험사별 인상률과 인상 시점은 조금씩 다릅니다.
자동차 보험료
최대 3.5% 인상된다

인상률은 보험개발원의 검증 과정을 거쳐 확정되는 것인데요. 위 표의 인상률은 사전 발표된 것이고 최종 인상률은 적용 시점 5일 전 보험사 홈페이지에 고지됩니다.
자동차 보험료
왜 오르는 걸까?

자동차 보험료가 오른 이유는 보험사가 가입자에게 받은 보험료 대비 지급한 금액이 올라갔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손해율이라고 합니다. 자동차보험 적정 손해율을 77~78% 정도로 보는데, 작년 83.7%까지 올라간 상태였습니다.
주 요인은 정비요금 인상

손해율이 올라간 직접적인 요인은 지난해 6월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적정 정비요금이 연평균 2.9% 올라 보험사의 지급액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이 밖에 계절별 날씨 악화로 인한 사고 증가나 최저임금 인상 등의 요인들도 함께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곧 갱신을 앞두고 있다면
인상되기 전에 가입하자

1월이나 2월 자동차보험 갱신을 앞두고 계시나요? 그럼 인상되기 전에 가입하세요. 만료 30일 전부터 갱신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별 인상 날짜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쏟아져 나오는 보험사
할인 특약을 챙기자!

2월 이후 갱신해야 하는 분들은 오른 요금을 적용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보험료 할인 조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보험료 인상이 원망스럽겠지만, 얻어 갈 수 있는 혜택은 최대한 챙겨 가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조건 비교하고
내게 맞는 특약 찾기!
보험사마다 특약이 다양하고 할인되는 조건이 달라요. 그래서 각 보험사별로 조건을 비교하고 견적을 내보는것이 중요하겠죠!
이곳 저곳 알아보기 귀찮다면? 마카롱의 보험료 확인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한번에 보험료를 비교해 볼 수 있어요! (더보기 탭 > 내 차 보험료 확인하기)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