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브레이크에서 '끽끽' 소리가 나시나요? 본문

차량관리 꿀팁

브레이크에서 '끽끽' 소리가 나시나요?

카롱이 2017. 5. 12. 16:45

아래 4가지 증상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신다면? 브레이크의 마모나 열변형이 일어났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점검 후 꼭 교체해 주셔야 해요.

계기판에 경고등이 켜졌나요?

계기판 브레이크 경고등
계기판 경고등으로도 브레이크 이상 신호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주차 브레이크가 걸려 있거나 브레이크 패드 마모, 누유(브레이크 오일 부족)일 경우 위 경고등이 켜집니다. 이 경고등이 들어오면 가까운 정비소에서 반드시 브레이크를 점검해 주세요.
그런데 브레이크는 왜 점검해야 하죠?
자동차는 밟았을 때 잘 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밟았을 때 바로 서는 것, 즉 제동력이 훨씬 중요하죠. 제동력은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브레이크 패드 상태 비교
브레이크가 최종적으로 자동차를 멈추게 하는 것은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드럼과 라이닝)인데요.
브레이크를 밟으면 두 부품이 맞물려 마찰이 생기면서 자동차가 멈추게 됩니다. 이때 생기는 마찰로 인해 브레이크 패드는 조금씩 닳게 돼요. 브레이크 패드가 닳으면 제동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사고 발생률이 높아집니다. 반드시 신경 써 주셔야 하는 부품이에요.
브레이크 패드의 점검주기는?

(브레이크, 변속기 종류에 따라 점검주기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카롱 정비목록에서 내 점검주기를 꼭 확인하세요!
추가로 브레이크 액(오일)은 브레이크가 제동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액체로 브레이크 패드를 점검하실 때 함께 점검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브레이크 패드의 수명을 늘리는 습관
간단한 습관으로 브레이크의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번 주는 안전 보장을 위한 필수 소모품, 브레이크에 대해 알려 드렸는데요. 차량관리, 신경 써야 할 것들이 참 많죠?
그래도 아는 만큼 안전해진다는 사실! 앞으로도 마카롱과 함께 하나씩 알아가요 ~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