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개학맞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본문

차량관리 꿀팁

개학맞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카롱이 2018. 2. 22. 14:28

3월이 되면서 어린이들의 방학이 끝나고 개학이 시작되었습니다.
개학철에는 학교 주변 어린이 교통사고가 급증한다고 합니다. 특히 학교 수업을 마친 귀갓길에 사고가 몰린다고 하는데요.
학교 주변 도로에서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어른들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어린이 교통사고 현황
3월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 급증!

3월 새학기가 시작되면 겨울 방학 기간에 비해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66% 증가한다고 합니다.
특히 수업을 마치고 집에 돌아가는 4시~6시에 사고가 많이 발생합니다. 또 사고 중 절반 가까이 횡단보도를 건널 때나 도로를 보행할 때 발생하고 있어요.
이럴 때 조심조심!
자주 발생하는 어린이 교통사고 유형 3가지

어린이들은 초록불이 켜진 횡단보도는 안전하다고 생각해요. 초록불이 켜지는 순간이나, 보행신호가 끝나가는 와중에 주변을 살피지 않고 뛰어드는 경우 조심해야합니다. 횡단보도 주변에 어린이가 서있으면 예측출발이나 꼬리물기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해요.

최근엔 차량에 후방카메라나 센서가 설치된 차량이 많지만, 특히 화물차나 짐칸이 있는 트럭의 경우 사각지대가 생기기 마련이죠. 아이들이 차량 뒤에서 놀다가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어린이들이 많은 학교 주변에서는 주정차된 차 뒤에서 갑자기 뛰어나오는 어린이를 발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 골목 꺾인 길에서 뛰어나오는 경우도 대처할 수 없죠.
✔ 어린이가 많은 지역에서는 속도 규정을 지켜주세요.
✔ 넓은 범위를 살펴보며 주행해주세요.
✔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규정을 지켜주세요.
별것 아닌것 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습관적으로 잘 실천하지 못하는 것들일 거에요. 괜찮겠지?하고 방심하는 순간 사고가 발생합니다.
아이들 교통안전 교육도 중요하지만, 어른인 운전자 먼저 교통안전에 주의하여야겠습니다!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