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설레이는 봄, 봄철 차량관리 방법! 본문

차량관리 꿀팁

설레이는 봄, 봄철 차량관리 방법!

카롱이 2018. 2. 27. 12:26

안녕하세요. 차량관리앱 마카롱입니다.
입춘이 지나고 계절은 바야흐로 봄으로 접어들었습니다. 겨우내 신경 못 쓰고 있던 내 차도 산뜻한 느낌으로 봄 맞을 수 있도록 관리에 신경써주세요~
유리창 관리

출처 : ClearviewWindows.com
황사와 꽃가루만 생각하면 봄이 달갑지만은 않네요.😓😓 뿌옇게 앉은 먼지들로 인해 와이퍼 작동 시 유리창에 흠집이 생기거나 와이퍼의 고무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유리창을 닦을 때는 먼저 수건으로 먼지를 제거한 뒤 평소보다 충분한 양의 워셔액을 뿌려 와이퍼를 작동해야 유리창 손상을 막을 수 있어요!
✔ 유리창 미세먼지 닦기!
✔ 워셔액 양 확인!
✔ 와이퍼 상태 체크!
봄맞이 세차~ 하체 집중적으로!

출처 : wheels.ca
겨우내 눈 쌓인 도로를 신나게 달리셨다면? 알게모르게 염화칼슘으로 병들어진 내 차 하부를 세차해 주셔야 합니다. 염화칼슘을 방치하면 차량 하부 부품이 부식될 수 있어요.
별도 전문 하부 세차까지는 힘들더라도 셀프세차장에서 차량 하부와 그 안쪽에 고압의 물을 꼼꼼히 뿌려주세요!
에어컨 필터 교체

동장군은 가셨지만 황장군이 오는 계절이에요. 에어컨 필터는 황사와 미세먼지들이 득실거리는 바깥공기를 걸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겨우내 히터트느라 찌들어있을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주세요!
생각보다 직접 교체하기 쉬워요~ 아래 에어컨필터 자가교체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실내 세차

출처 : elcask.com
추운 겨울 동안에는 문도 잘 열지 않고 차 안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차량 내부가 오염돼있을 확률이 높겠죠?
오랜만에 차 문을 활짝 열고 공기도 순환시키고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이 외에도 엔진오일, 타이어 등 기본적인 항목도 점검해주시면 좋습니다.
나들이 가시기 전, 기분 좋게 점검하고 출발하시면 완벽한 봄나들이가 되실 거에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