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변기보다 차 안에 세균이 26배 더 많다고? 초간단 실내 세차 꿀팁 5가지 본문

차량관리 꿀팁

변기보다 차 안에 세균이 26배 더 많다고? 초간단 실내 세차 꿀팁 5가지

카롱이 2018. 6. 12. 20:00

안녕하세요! 차량관리 요정, 마카롱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졌죠? 높아지는 온도만큼, 많아지는 내 차의 불청객이 있는데요. 내부 세균입니다! ㅠ.ㅠ
그래서 마카롱이 준비했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실내세차 꿀팁!
손 때가 가득가득?
스티어링 휠 (핸들)

내 차에서 가장 손이 많이 가는 곳! 스티어링 휠은 화장실 변기보다 세균이 26배나 많답니다! 😳
핸들을 청소할 때는 알코올이나 손 세정제 등의 살균 기능 세정제를 이용하여 닦아주세요. 평소 향균 물티슈로 자주 닦아주기만 해도 청결 유지가 가능합니다!
⚠︎ 세정제를 사용할 때는 변색의 위험이 있으니 직접 분사하지 마시고 타월에 묻혀서 닦으세요!
가장 넓은 만큼 먼지도 수북!
대시보드

넓~은 대시보드의 수북~한 먼지는 운전자의 호흡기 건강을 위협합니다!
수시로 먼지를 털어주시고 린스와 물을 섞어 닦으면 먼지들이 깨끗하게 청소됩니다.
⚠︎ 주변 송풍구에 세정제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곰팡이 세균이 가장 좋아하는
에어컨 송풍구

에어컨 필터를 자주 교체한다고 해도, 송풍구 자체에 누적된 먼지는 곰팡이와 진드기를 불러들여요!
그럴 땐, 소주를 사용해보세요! 면봉에 소주를 묻혀 송풍구 사이사이를 꼼꼼히 닦아주면 소독 효과에 오염물질 제거까지 됩니다!
내 살이 직접 닿는 부분
시트

시트는 소재에 따라 청소 방법이 달라집니다.
직물 소재의 경우, 먼지가 침투하기 좋은 소재입니다! 시트 사이의 먼지를 털어낸 후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청소해야 합니다.
소재가 가죽(인조가죽)이라면 합성세제를 물에 푼 뒤 마른 수건에 묻혀 닦아주세요. 천연가죽이라면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는 센스!
⚠︎ 스팀이나 물기로 청소를 하셨다면 창문을 열고 충분히 건조시켜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습기로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먼지와 이물질의 온상,
바닥 매트

바깥의 온갖 오물을 품는 바닥 매트는 다른 부위보다 가장 월등한 오염도를 자랑합니다 ㅠ.ㅠ
가장 간단한 방법은 매트를 자주 털어주는 것인데요. 여기에 하나 더! 매트에 굵은 소금을 고르게 펴바른 후 다시 털어내주세요. 소금이 이물질과 먼지를 모두 흡수한답니다!
⚠︎ 소금은 차를 부식시킬 수도 있으니 꼭 매트를 꺼내 외부에서 청소해주세요!
세차는 질보다는 양이 중요합니다.
간단한 세차라도 수시로 내 차를 닦아주는 게 포인트!
마카롱이 알려드린 팁대로 틈틈이 관리하기! 약속!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