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카롱

주유경고등이 켜지고 얼마나 더 주행할 수 있을까? 본문

차량관리 꿀팁

주유경고등이 켜지고 얼마나 더 주행할 수 있을까?

운전자 차량관리 필수앱 마카롱 카롱이 2018.07.13 06:03

여름 휴가를 맞아 한적한 시골마을을 달리던 카롱씨! 갑자기 들어온 주유 경고등에 카롱씨는 주유소를 찾았는데요. 아뿔싸, 아무리 찾아도 주유소가 없는겁니다!
“기름이 얼마나 남았지..? 얼마나 더 갈 수 있지..?”
카롱씨는 한순간 불안에 빠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유경고등이 켜져도 일정 거리의 주행이 가능하다는 것은 아시지만 정확히 내 차가 얼마나 더 운행이 가능한지는 잘 모르실 텐데요. 그래서, 마카롱이 알아봤습니다!
주유경고등이 켜지면
얼마나 더 주행할 수 있을까?

평균적으로 소형차는 6L~9L, 중형차는 9~10L, 대형차는 12L, LPG차량은 10% 미만의 가스량이 남았을 때 경고등이 켜집니다.

예를 들어 중형차가 9L 연료에 경고등이 들어오고, 공인연비가 10km/L라면 위 그림과 같이 주행 가능 거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주행가능거리를
계산해보자!
차 마다 경고등이 켜지는 시점이 다르고, 운전습관과 주행환경에 따라 연비가 달라지기 때문에 매뉴얼이나 계기판의 주행가능거리와 실제 주행가능거리가 다를 수 있어요.
1. 내 차는 몇 리터 남았을때 주유경고등이 켜질까?
연료가 다할 때쯤 경고등이 켜지자마자 주유소에서 가득 주유하면 주유경고등이 켜질 때 연료량을 알 수 있습니다.

2. 정확한 실연비로 주행가능거리 계산하기
연비는 운전습관과 주행환경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차량 계기판의 표시되는 연비는 이러한 요인들을 반영하지 못해 오차 범위가 넓어요. 이 경우 주행 가능 거리는 더 짧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마카롱으로 내 진짜 실연비를 체크하고 더 정확한 계산을 하는 것이 좋겠죠? 😀
⛔️ 주의할 점!
주행거리를 파악했다고 경고등이 뜬 후에 무리하게 주행을 이어가는 것은 위험해요! 연료탱크가 거의 비워지는 시점에는 연료 속에 있는 불순물들의 함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연료필터나 연료 펌프가 막혀 엔진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ㅠ.ㅠ
미리 주유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
주유를 제때 안 하는 것도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유경고등이 제대로 작동 안 할 수도 있고 남은 연료량이 작으면 주유게이지가 부정확해질 수 있습니다. 위험한 상황을 겪지 않도록 미리미리 주유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해요!
주행 중 갑자기 차가 서버렸다면?
주행가능 거리만 믿고 달리다가.. 차가 멈춰버렸다면 보험사의 비상급유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내가 가입한 보험사의 서비스 리스트를 미리 확인해보세요!
이제는 주유경고등이 들어와도 당황하지 마시고~
주행가능거리 계산하고! 가까운 주유소를 찾아주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