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봄과 함께 찾아오는 새똥테러 본문

차량관리 꿀팁

봄과 함께 찾아오는 새똥테러

운전자 차량관리 필수앱 마이클 카롱이 2017. 4. 12. 21:53

안녕하세요.
꽃피는 봄, 주말마다 나들이 계획으로 바쁘시죠?
기분 좋은 봄나들이와 함께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는데요. 일상적으로 겪지 못하는 것들이지만, 운전자라면 종종 경험하게 되는 것들입니다.

아마 한 번쯤 겪어보셨을 거예요.
깔끔하게 지우고 싶어도 잘 안되고, 방법을 모르고 힘으로 지우면 오히려 흠집이 나기 쉬운 골칫덩이들입니다. 이제 마카롱으로 차량관리 하시는데 모르시면 안 되죠~ 마카롱이 제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새똥

새똥은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제때 제거하지 않고 내버려 두게 되면 차체의 코팅 성분을 손상시켜 자동차를 부식시킵니다. (산성은 철을 부식시키는 성질이 있음)
새똥이 굳어지기 전에 물티슈로 닦아내면 깔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어느 정도 굳어진 후에 발견하게 되는데요.
새똥이 굳었다면?
① 키친 타월 또는 물티슈에 물을 흠뻑 적신 후, 새똥 위에 3분 정도 덮어둡니다.
② 덮은 채로 지그시 눌러 닦아주세요. 절대로 문지르면 안 돼요! (흠집의 원인)
깔끔하게 지워질 때까지 반복하시면 됩니다.
송진

나무가 손상되었을 때 나무에서 나오는 찐득찐득한 액체입니다. 주로 주차장에 심겨 있는 나무나 나무가 많은 캠핑장에서 송진이 많이 떨어지는데요.
굳기 전에도 찐득찐득해서 제거하기 어렵고, 굳은 후에는 더욱 제거하기 어려운 송진!
어떻게 제거할까요?
① 뜨거운 물을 부어 송진을 녹이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냅니다.
② 끈적이거나 잘 닦이지 않는다면 알코올이나 물파스를 이용해 닦아주세요.
깔끔하게 지워질 때까지 반복하시면 됩니다.
벌레

벌레 습격은 지금부터 시작이죠!
차 주변을 날아다니는 벌레들이 꼭 차 위에서 죽어 자국을 남기는데요. 특히, 고속도로를 달린 후에 앞범퍼에 떼 지어 붙어있는 벌레 사체들을 보곤 합니다.
벌레가 죽으면 산성을 띄게 되는데요. 내버려 두면 차의 코팅층을 부식시키기 때문에 빨리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① 미지근한 물을 뿌려 10분 정도 두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냅니다.
반드시 지그시 눌러 닦아주세요. (흠집의 원인)
시중에 판매 중인 버그 제거제를 쓰셔도 좋아요.
꽃가루

꽃가루는 먼지와 다르게 입으로 불어도 거의 움직이지 않는데요. 봄에는 입자가 굵은 황사와 같은 오염물질들이 섞여 있기 때문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고압 스팀 세차나 뜨거운 물을 뿌려 준 후 부드러운 스펀지로 살살 문질러 닦아냅니다.
왁스를 발라주시면 꽃가루가 차에 붙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고 나면 너~무 간단한 제거방법!
잘 기억해두셨다가 깔끔하게 제거하시길 바래요.
이미지 출처
usnews.com, cars.com, carwash.com, autostreamcarcare.com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