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내 차 트렁크에 이런 게 있었나? 귀성길 떠나기 전 초간단 타이어 공기압 점검 팁! 본문

차량관리 꿀팁

내 차 트렁크에 이런 게 있었나? 귀성길 떠나기 전 초간단 타이어 공기압 점검 팁!

카롱이 2018. 9. 20. 02:12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추석! 장거리 운전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장거리 운전 전에는 꼭! 차량 점검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타이어 공기압' 점검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날씨가 선선해짐에 따라 공기압이 낮아지기 때문에 타이어 점검은 더욱 중요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점검,
트렁크 속 꿀템으로 해결!
보통 공기압 점검 시 정비소 또는 주유소의 셀프 정비를 이용해 점검하실 텐데요. 정비소에 가지 않고도 내 차 트렁크 속 꿀템으로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내 차 트렁크 매트를 들면 보이는 이 네모난 녀석이 바로 공기압 점검 꿀템, TMK (Tire Mobility Kit) 입니다. (차종별로 TMK가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TMK로 어떻게 공기압을
체크하나요?

TMK로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하고 부족한 공기압을 주입할 수 있는데요. 달려있는 주입기 호스를 타이어 노즐에 꼽고 적정 공기압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적정 공기압은 차량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통상적으로 운전석 아래쪽 또는 연료 주입구에서 내 차 적정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MK 작동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부착된 설명서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거예요. 트렁크 속 TMK가 있다면 꼭! 사용해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차에 TMK가 없을 때,
공기압 체크할 수 있는 방법!

세차장, 주유소에 무료 공기 주입기 사용
자주 가는 주유소, 세차장에 타이어 공기 주입기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타이어 공기압에 맞게 주입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공기 주입기 사용
고속도로 휴게소 셀프서비스 코너에 여러 가지 무료 시설과 함께 타이어 공기 주입기가 설치되어있습니다. 귀성길 고속도로 주행 중 타이어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이용하실 수 있겠네요!
가까운 마트 정비소 / 동네 정비소 이용
가까운 정비소 가셔서 정비사분에게 말씀드리고 주입기를 사용하시면 대부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왜 맞춰야 할까요?

타이어 공기압이 높거나 낮으면 바닥면에 정상 접지가 되지 않아, 발열이 커지고 타이어 훼손이 빨라집니다. 또한 그만큼 연비도 줄어들고, 주행 중 갑작스러운 타이어 터짐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점검한지 몇 달 지나셨다면, 고향 내려가시기 전 꼭! 타이어 공기압 점검해보세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