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차선 변경 시 급 브레이크 유발자 유형 3 본문

차량관리 꿀팁

차선 변경 시 급 브레이크 유발자 유형 3

운전자 차량관리 필수앱 마이클 카롱이 2018. 9. 27. 21:12

어, 카롱씨가 많이 화가 나보이는데요? 무슨일 일까요? 아 ~ 갑자기 차선을 변경한 앞 차 때문에 급 브레이크를 밟았네요.
도로에서 매너 없는 차선 변경은 짜증이 날 뿐만 아니라, 자칫하면 위험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차선 변경 매너 있게 하시나요? 내 운전 습관 한 번 돌이켜보세요!
옆 차가 볼 수 없는 사각지대에서
1. 갑자기 나타나 끼어 든다

느리게 가는 앞 차를 추월하기 위해 차선 변경할 때, 급가속을 하게 되는데요. 추월할 차가 느리다고 빠짝 붙어서 추월하면 옆 차가 내 차를 확인 못할 수 있습니다. 꼭 내 차 후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앞서가는 상황에서 차선 변경해주세요!
깜빡이는 그냥 폼..
2. 깜빡이 없이 들어 간다

운전하다보면 방향지시등 안 켜고 차선을 넘어 들어가는 분들 꼭 있습니다. 차선을 넘어간 다음 켜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진로 변경시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는 행위는 엄연한 불법입니다. (승용차 기준 과태료 3만원) 꼭 차선 변경 시 방향지시등을 키고 미리 '신호'를 보내주세요.
후방 차는 나 몰라라..
3. 감속하며 진입 한다

옆 차로 앞뒤 차량 속도에 맞추어 가속/감속 하세요
옆 차로 공간이 많다고 감속하며 차선 변경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초보운전 시 속도를 크게 줄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후방에서 빠른 속도로 오고 있었다면 큰 충돌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악셀을 세게 밟으면서 속도를 크게 높이면 위험합니다
또 너무 빠르게 진입하는 경우에는 앞 차와 충돌 할 수도 있어요. 내 차와 옆 차로의 속도 차이를 주시하며 적당한 속도를 유지하며 진입해야 합니다.
복잡한 도로에서 운전하다 보면 잘못된 차선 변경 습관이 생기기 쉽습니다. 차선 변경 시 조금 늦더라도 다른 차들이 브레이크를 밟지 않도록 흐름에 맞춰 차선에 진입하는 배려, 잊지 마세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