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겨울철 필수점검! 본문

차량관리 꿀팁

겨울철 필수점검!

카롱이 2017. 11. 17. 10:04

안녕하세요. 마카롱입니다.
운전자라면 귀에 딱지 앉도록 들어야 하는 계절별 필수점검 사항이 있어요.
적게 먹고 운동하면 살 빠진다는 말처럼 상투적인 말일 수 있지만, 자동차 관리는 안전을 위함이기 때문에 절대 소홀히 하시면 안됩니다. 특히 겨울은 더더더더 그래요!
저희 마카롱이 짚어드릴 때, 아는 내용이지만 한 번 더 확인하고 넘어간다고 생각하시고 읽어주세요! 읽으시면서 내 차 상태는 어떤가~까지 떠올려 주시면 마카롱 차량관리 우등생입니다 😄
겨울철 필수점검 사항을 알아볼까요?
배터리
겨울철 NO.1 점검항목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배터리 안에 있는 전해액이 얼기 때문에 전압이 낮아져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요. 지금 배터리가 멀쩡하더라도 '차 산지 3년이 넘었다', '배터리 교체한 지 3년이 넘었다' 에 해당되는 분들은 이번 겨울에 꼭 배터리를 점검해 주세요!

보닛을 열러 배터리 인디케이터를 보면 알 수 있어요. 정상일 땐 녹색, 충전이 필요하면 검은색, 교체가 필요하면 하얀색입니다!
와이퍼

와이퍼의 재질이 뭐죠? 맞습니다. 고무에요! 재질 특성상 일정 시간이 지나게 되면 딱딱해지기 때문에 6개월에 한 번씩 점검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특히, 겨울에는 딱딱해지는 정도가 더 심해집니다.
와이퍼 교체한 지 6개월 넘으신 분? 차 사고 와이퍼 교체 한 번도 안 해보신 분? 이 글 다 읽고 바로 점검하시는 겁니다!
추가로, 눈이 오는 날은 와이퍼를 세워주세요.
워셔액

온도에 민감한 차량용 액체가 또 하나 있는데요. 바로 와이퍼 짝꿍 워셔액이에요. 워셔액이 얼지 않도록, 사계절용이나 겨울용으로 워셔액을 채워주세요.
타이어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점검은 중요해요…..라는 말은 이제 안 해드려도 되겠죠? (듣는 여러분도 지겨우실 것 같아요ㅠ.ㅠ) 그만큼 정말 중요하다는 뜻!
겨울에는 타이어 안에 있는 공기도 움츠러들기 때문에 같은 양의 공기를 넣더라도 여름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기압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공기압이 낮아지면 빙판길, 눈길에서 쉽게 미끄러지게 되는데요. 월 1회 정도 공기압을 체크하여 부족할 경우 적정 공기압으로 보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 차의 적정 공기압 확인 방법

자동차 운전석 문옆 또는 정비매뉴얼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추가로 눈이 많이 내리지 않는 지역에 계신 분들은 사계절 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눈이 많이 오는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윈터 타이어를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연료필터 (디젤차량)

연료 내의 수분과 이물질을 걸러주는 연료필터에 이상이 생기면 걸러지지 못한 수분이 얼 수 있습니다. 연료 라인에 수분이 얼게 되면 주행 중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디젤 차량을 관리 중이시라면 정비소를 방문하셔서 꼭 점검해 주세요.
'건강해지려면 삼시 세끼 꼬박꼬박 잘 먹어라'는 말은 누구나 할 수 있는 당연한 말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처럼 이번 주에 알려드린 겨울철 필수점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번 겨울에는 꼭 한 번씩 체크하시고, 안전한 겨울 나시길 바래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