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시동 걸 때 마다 컬컬컬 소리! 뭐가 문제 일까? 본문

차량관리 꿀팁

시동 걸 때 마다 컬컬컬 소리! 뭐가 문제 일까?

운전자 차량관리 필수앱 마이클 카롱이 2018. 8. 30. 19:59

평소와 다르게 시동소리가 이상하게 들린 적 있으신가요? 시동소리에 관심이 없으셨다면 오늘 차 시동소리 한번 잘 들어보세요~
시동이 꺼질듯 말듯
컬..컬..컬.. 소리가 난다면.

1. 시동이 꺼질듯한 컬..컬..컬.. 하고 소리가 난다면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 등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어요! 그리고 아래와 같은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가속페달을 밟아도 가속이 더디다.

3. 배기구에서 검은색 가스가 나온다.

4. 연비가 갑자기 악화된다.
왜 이런 소리가 나지?

시동을 걸면 엔진 안에서는 불꽃을 일으켜 연료(혼합기)가 폭발하며 동력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이 과정이 원활하지 못하면 엔진에서 소리가 나거나 연소가 불안정 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어디가 고장난거지?!

여러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을 먼저 의심해봐야 해요.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은 자동차가 움직이는 동안 쉬지않고 불꽃을 만들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면 기능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점화플러그 교체 주기

점화코일도 점화플러그와 함께 점검해주세요
장기간 손상된 점화플러그는 힘이 없어 점화 능력이 떨어지고 방치할 경우 배터리 방전 등, 엔진과 관련된 다른 장치에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점화플러그는 차종마다, 플러그 재질마다 주기 차이가 큽니다. 매뉴얼에 교체 주기를 꼭 확인하고 점검/교체 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디젤 차량은 점화플러그가 없다고?
디젤 차량은 점화플러그가 없습니다!
디젤 엔진은 압축된 고온의 공기에 디젤 연료를 분사하여 자연발화 시키는 방식입니다. 즉, 자연발화를 하기 때문에 점화플러그가 필요가 없는 것이죠.
점화플러그는 작은 소모품이지만 엔진 시동의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요! 교체주기가 길다고 방심 하지말고 주기적인 점검, 잊지 마세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