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운전습관 바꾸고 연비 쭉쭉 올려보자! 본문

차량관리 꿀팁

운전습관 바꾸고 연비 쭉쭉 올려보자!

카롱이 2017. 8. 16. 13:19

안녕하세요. 마카롱입니다.
마카롱 월별 리포트 잘 보고 계신가요?

※ 마카롱은 매월 초 입력하신 내용을 분석하여 차량관리 리포트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아직 월별 리포트를 받지 못하셨다면, 이번 달 주유 기록을 해주세요. 다음 달 초 월별 리포트를 받으실 수 있어요!
매월 받고 계신 마카롱 월별 리포트에서 같은 차를 타는 다른 운전자들의 연비와 내 연비를 비교해 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같은 차량을 주행하더라도 운전자마다 연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비를 높이기 위해서 전문적인 운전방법까지는 꼭 알아야할 필요는 없어요. 간단한 점검과 운전습관 개선으로 생각보다 쉽게 연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주는 연비를 높이는 운전습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3급 금지

급출발, 급가속, 급정지는 연비의 3대 악입니다.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는 천천히, 조금씩, 부드럽게 밟아주세요.
불필요한 공회전 줄이기

시동을 걸어놓고 오래 세워두거나, 브레이크를 밟고 오래 정차해 있으면 연료가 불필요하게 소모되는데요. 차가 막히는 시간, 도로를 피해서 주행하는 것도 연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정한 속도로 달리기

일반 도로에서는 시속 60km, 고속도로에서는 시속 80km로 일정하게 주행하면, 연비가 좋아집니다. 차량에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있으신 분들은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해보세요. 일정 속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막아줍니다.
타이어 공기압 체크하기

타이어 공기압이 30% 부족하면, 연료가 2-3% 더 소비된다고 해요. 가까운 정비소에서 타이어 공기압 점검은 자주 해주세요!
트렁크, 뒷좌석 비우기

비상 공구류, 안전 삼각대, 청소도구를 제외하고 불필요한 짐들은 다 비워주세요. (특히, 골프백, 낚시도구, 캠핑장비!) 차가 무거울수록 연비는 더 안 좋아진답니다.
연비를 높이는 운전습관, 어렵지 않죠?
마카롱이 알려드린 방법으로 신경써서 주행하신 후에 다음 달 월별 리포트에서 내 연비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체크해보세요!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