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 마이클

알고 계셨나요? 무상으로 자동차 점검받는 방법들 본문

차량관리 꿀팁

알고 계셨나요? 무상으로 자동차 점검받는 방법들

카롱이 2019. 5. 24. 10:45

자동차는 안전을 위해 꼼꼼한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문제가 생기지 않는 이상, 시간과 비용 때문에 점검받으러 가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죠. 하지만 점검을 하지 않는 것과 간단한 점검이라도 자주 하는 것은 정말 큰 차이가 있습니다!
간단한 점검이라도
자주 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흰 연기가 나며 갑자기 시동이 꺼진 A씨의 차. 점검결과 원인은 냉각수 부족으로 밝혀졌으며, 엔진이 눌러붙어 약 200만원의 수리비용이 나왔다고 합니다. 평소 A씨가 후드를 열어 냉각수 탱크를 확인만 했더라도 이런 일은 발생하지 않았을 텐데요.
이처럼 자동차에는 냉각수 뿐만 아니라 간단한 점검만으로도 큰 사고와 비용을 예방할 수 있는 점검 포인트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점검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는 분들도 있고, 장비의 도움을 빌려야만 할 수 있는 주요점검 들도 있는데요.
자동차 점검을 할 때가 됐다! 자동차 점검을 해야할 것 같다!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주목해주세요. 내 주변에는 알차게, 그것도 공짜로 점검해주는 서비스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답니다.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을 기억하자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전국 59개의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소에서 자동차를 무상으로 점검을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방법은 TS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사전에 예약을 하고 검사소를 방문하면 되는데요. 접수 후 검사장에 차를 맡기고 10~15분가량 기다리면 점검 끝.
검사원은 타이어 공기압, 냉각수와 배터리, 각종 오일류는 물론 등화장치와 제동장치 등을 꼼꼼히 검사 한 뒤 정비가 필요한 부분을 소유주에게 상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또 엔진오일이나 워셔액이 부족할 경우, 무상으로 채워주기까지 한다니, 차량정비에 대한 지식이 부족할 경우 교통안전공단의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최근 교통안전공단 직영 검사소의 서비스가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내 차를 점검한지 오래 되었다면 꼭 한 번 받아보세요!
제조사 제공 혜택을 잊지 말자

내 차를 만든 제조사에서도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현대/기아자동차의 경우 제조사에서 차량 출고 후 8년까지 매년 1회의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총 8회). 예약은 블루/레드 멤버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그동안 받았던 정기점검 이력도 볼 수 있습니다.

점검 내용은 엔진룸, 하부를 포함한 일반점검 15가지 항목이며, 에탄올 워셔액까지 보충해 준다고 하니 반드시 기억했다가 이용해 보세요! (단, 워셔액 보충 서비스는 6년 차까지만 제공되며 7~8년 차는 제외)

쉐보레의 경우 신차주행거리 5,000km 도달 시 1회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르노삼성의 경우 소모품 무상교환, 출고 후 2년 이내 1회 정기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종별로 혜택 및 횟수는 상이, 홈페이지 확인 필요)

수입차의 경우에는 보통 하절기나 동절기, 명절 등을 앞두고 무상점검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1년에 3~4회 정도 진행하며 이는 국내 제조사도 마찬가지니, 곧 다가올 여름부터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귀를 활짝 열어두세요!
* 정기점검 후 차량이상 발견 시 보증수리를 제외한 수리 항목은 고객이 희망할 경우에만 유상 처리를 하므로, 반드시 그 자리에서 수리를 할 필요는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보험사/지자체도 무료로 점검을!

곧 다가오는 여름휴가, 그리고 설이나 추석같이 차량 이용이 급등하는 기간이 되면 제조사 뿐만 아니라 보험사에서도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주로 고속도로 등 주요 병목지점과 정체 예상지역에 임시 점검 서비스센터를 설치하고 각종 오일류 점검 및 타이어 공기압 측정, 워셔액 무료 보충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편 일부 지자체에서도 지역 전문 정비사 조합과 함께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는데요. 서울시 은평구의 경우, 작년 추석에 진흥로 도로상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했습니다. 운행차량 200대를 대상으로 엔진오일, 미션오일 점검 및 보충과 기본적인 운행 상태를 점검했다고 하네요!
곧 다가올 휴가철, 여행 일정과 동선이 맞는 무상점검 서비스가 있다면 꼭 한 번 받아보세요!
소중한 가족의 안전을 지켜주는 자동차. 간단하게 점검만 하더라도 큰 지출 없이 안전하게 탈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알찬 무상점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셔서 안전한 운전생활 되세요 :)



마이클 앱 사용하기
내 차의 연비, 유지비, 정비주기를 한눈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